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햇살론뱅크 지원대상, 금리, 한도 협약은행 대출 신청

by Klero 2021. 7. 30.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한 이후 부채 및 신용도가 개선되었다면 7월 26일에 출시된 햇살론뱅크 대출 상품을 알아보세요. 제가 이 글을 통해 햇살론뱅크 지원 대상 조건과 금리 및 한도 그리고 협약은행을 통한 대출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햇살론 관련 상품으로는 농협 햇살론17 상품도 존재하고요.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상품도 존재하는데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썸네일

햇살론뱅크 대출상품

햇살론뱅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었던 저소득 및 저신용 서민이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되어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출 상품으로 2021년 7월 26일부터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금리의 경우 연 4.9% ~ 8%대이며 최대 2천만 원 한도까지 생계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은행별 성실상환자에 대해 별도의 우대금리도 추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13개 은행과 업무 협약을 했으며 참여한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햇살론뱅크 참여 은행

-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SH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13개 은행)

 

지원 대상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고 있어야 되며 현재 1년 이상 경과했으며 부채나 신용도가 개선된 저소득 및 저신용 서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 부채·신용도 개선

- 보증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1년 이용자의 가계 부채 잔액이 감소하거나 신용평점(KCB 또는 NICE) 상승

 

  • 소득·신용조건

- 연 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이거나(신용평점 무관) 또는 연 소득이 4,500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

 

* 정책서민금융상품

-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 2, 햇살론유스

 

대출 한도 및 금리

최소 500만 원부터 최대 2,000만 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제공하는데요. 신용도와 부채 개선도에 따라 차등하여 대출금액이 적용됩니다. 은행 금리는 햇살론뱅크 협약 은행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고객의 경우 연 4.9% ~ 8%의 금리를 부담하게 됩니다.

 

 

은행별 성실상환자에 대한 우대금리도 추가적으로 지원 예정입니다. 또한 사회적 배려대상자, 금융교육 또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이수자는 보증료 인하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 방식은 3년 또는 5년의 원리금분할상환 방식으로 거치 기간은 최대 1년입니다. 또한 다른 정책서민금융상품과 동일하게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햇살론뱅크-대출-상품-지원대상-자격조건
햇살론뱅크-주요내용

햇살론뱅크 이용방법

협약한 은행은 총 13개이며 은행을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21년 7월 26일 출시 협약은행

- IBK 기업은행, NH 농협은행, 전북은행, BNK 경남은행

 

  • 21년 8월 17일 출시 예정 협약은행

- KB 국민은행, 광주은행, BNK 부산은행, SH 수협은행

 

  • 21년 9월 27일 출시 예정 협약은행

- DGB 대구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햇살론뱅크 이용 절차의 경우 신분증 및 서류를 지참해서 은행을 방문하면 은행에서 상담 및 심사가 이루어지고요. 심사에 통과하면 대출약정, 보증약정을 진행하여 대출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햇살론뱅크-대출-신청-협약은행
햇살론뱅크-협약은행

 

성실상환에 따른 우대금리 혜택은 협약은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NK 부산은행: 성실상환 시 매년 0.3%p 우대금리 적용
  • DGB 대구은행: 성실상환 시 매년 0.3%p 우대금리 적용
  • 신한은행: 성실상환 시 0.3%p 우대금리 적용
  • 제주은행: 성실상환 시 0.3%p 우대금리 적용
  • BNK 경남은행: 성실상환 시 매년 0.1%p 우대금리 적용
  • 하나은행: 성실상환 시 매년 0.1%p 우대금리 적용 (단, 최대 인하폭은 △0.3%p)
  • SH수협은행: 성실상환 시 매년 0.05%p 우대금리 적용

 

위 은행 외에 6개 은행은 성실상환 우대금리를 적용하지 않으며 은행별 사정에 따라서 일부는 변동될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방법

우리카드의 금융상품인 올인원 대출을 이용하면 최저금리 연 4.7%로 최대 5,000만 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에 방문할 필요도 없고 제출할 서류도 없으며 24시간 언제나 우리카드 사이

itshareit.tistory.com

 

은행별-우대금리
우대금리

서민금융진흥원 사전조회

협약은행에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스마트폰에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면 자격요건 해당 여부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조회해본 결과 자격요건에 해당한다고 나오더라도 실제 협약은행 대출 심사에 따른 결과는 상이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는 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모바일-앱-스마트폰-설치
서민금융진흥원-앱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상단에 햇살론뱅크 자격요건 사전 조회하기 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신청 가능한 은행을 보거나 간편 자격조회를 진행할 수 있고요. 상세 자격조회는 21년 8월 오픈 예정입니다.

 

햇살론뱅크-자격요건-사전조회
자격요건-사전조회

 

자격 요건을 확인하는 절차에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1. 연 소득 질문

2. 정책서민금융상품 정상 상환 상태 질문

3. 정책서민금융상품 1년 이상 경과 질문

4. 보증신청일 기준 1년 전 대비 신용평점 개선 또는 부채 감소 질문

 

 

케이뱅크 신용대출 금리 한도 및 앱 신청 방법

케이뱅크는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한 인터넷 은행으로 많은 분들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케이뱅크 어플을 사용해서 신용대출 신청 방법과 금리

itshareit.tistory.com

 

질문-답변-선택
질문-답변-선택

 

질문에 대한 답변을 선택했다면 사전 자격조회 결과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신 아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본 문답 결과와 은행에서 대출 신청 시 고객 정보를 활용하여 심사한 대출 가능 여부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사전-자격조회-결과
사전-자격조회-결과

 

자격 요건을 확인했다면 햇살론뱅크 신청방법 내용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청 가능한 은행은 어디이며 해당 은행에 대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같이 확인할 수 있어요.

 

햇살론뱅크-신청방법
햇살론뱅크-신청방법

대출 신청 준비 서류

협약은행에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햇살론뱅크 대출 신청을 하는 경우 필요한 제출 서류가 존재합니다.

 

  • 은행 방문 시

- 신분증 및 재직·소득증빙 서류 필요

-> 소득증빙 구비서류는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및 3개월간 입금통장, 세무사 확인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연금기관 발급 지급내역서 등

 

-> 위 소득증빙 서류 외 은행별 추가적인 서류 제출 또는 별도 인정 소득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모바일 앱 이용 시

- 공동인증서가 있으면 전자적 방법으로 재직·소득정보 취합 후 보증·대출 가능 여부 확인

-> 보증·대출 심사 중 확인이 어려운 정보 및 신청자에 따라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의 제출 요청 가능

 

마치며

지금까지 햇살론뱅크 대출 상품에 대한 지원 대상 자격 조건과 금리 및 한도 그리고 협약은행 대출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사전 자격 조건에 해당하는지 조회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애니팡 맞고 무료 설치 다운로드

 

애니팡 맞고 무료 설치 다운로드

온라인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맞고를 칠 수 있는 게임에는 한게임 신맞고 또는 피망 뉴맞고 게임 등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이 글을 통해서 애니팡 맞고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itshareit.tistory.com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대출 소액 새희망 홀씨 신청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대출 소액 새희망 홀씨 신청

신한은행의 대출 상품인 쏠편한 포켓론 (소액 새희망 홀씨)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 500만 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은 영업점 방문 없이 핸드폰에 신한 쏠(SOL) 앱을 설치해서 비대

itshareit.tistory.com

우리은행 무직자 우리홈마스터론 신용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 무직자 우리홈마스터론 신용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에서는 직장에 다니지 않더라도 거래실적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최대 1천만 원 한도로 대출 금액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연 최저 금리는 2.79%로 대출 가능한 대상과 기간 그리고 금리 및

itsharei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