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농협 햇살론17 대출 신청 대상 조건 및 한도 금리 정리

by Klero 2021. 3. 29.

농협 햇살론17

농협은행의 햇살론17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 700만 원 한도까지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으며(특례보증 시 최대 1,400만 원)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을 통하여 긴급생활자금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햇살론17-이미지
농협-햇살론17

햇살론17 대출 대상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근무를 하고 있거나 사업 영위를 하고 있어야 하며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가 발급되어야 하고 아래 2가지의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합니다.

 

 

*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발급 관련 문의는 1397로 전화를 해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

2.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대출 한도

최대 700만 원 한도로 정해져 있으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특례보증 시 최대 1,4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은 대출 원금과 이자의 합계금액을 대출 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상환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적용됩니다.

 

대출 금리

금리는 연 17.9%이며 고정금리입니다. 매 1년 단위로 과거 1년간 누적 연체일수가 30일 이하의 경우 우대 금리를 적용받게 되며 대출 기간이 3년인 경우 1년마다 연 2.5%p 우대, 대출 기간이 5년인 경우 1년마다 연 1.0%p 우대를 받게 됩니다.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은행 연체이자율 및 국민행복기금 지연보증료율이 적용됩니다.

- 은행 연체이자율: 대출이자율 4.5% + 연체가산이자율 3.0% = 연 7.5%

- 국민행복기금 지연보증료율: 연 3.0%

 

대출 기간 및 제출 서류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3년 또는 5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없으며 대출 신청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 재직(사업영위) 및 소득 확인 서류
  • 보증승인접수증 (국민행복기금 발급)
  • 실명확인증표

 

농협 햇살론17 신청방법

대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 발급을 해야 하며 상담 센터인 1397로 전화를 해보거나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발급 관련 문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농협은행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핸드폰에 NH스마트뱅킹 앱을 설치하게 되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후 농협은행의 금융상품몰에서 햇살론17 상품을 찾아서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에는 제출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서 영업점에 방문 후 대출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NH스마트뱅킹-앱-설치
NH스마트뱅킹

농협 금융상품몰

NH스마트뱅킹 앱을 핸드폰에 설치 후 실행했다면 앱 하단의 금융상품몰 버튼을 선택합니다.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는 문구와 농협은행 또는 농·축협 버튼이 있으며 농협은행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농협-금융상품몰-선택
농협-금융상품몰

NH햇살론17 선택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항목을 선택 후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NH햇살론17 상품을 선택하게 되면 자세한 상품 안내 정보와 금리 안내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농협은행 문의 전화번호: 1661-3000, 1522-3000

* 서민금융통합콜센터 전화번호: 1397

 

 

농협은행-햇살론17-대출-신청방법
햇살론17-신청하기

마치며

주거래은행으로 농협은행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최저 신용자에 해당한다면 농협 햇살론17 대출 상품을 확인해보세요.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전화를 통해 상담을 진행 후 대출 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우리카드 올인원 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방법

우리카드의 금융상품인 올인원 대출을 이용하면 최저금리 연 4.7%로 최대 5,000만 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에 방문할 필요도 없고 제출할 서류도 없으며 24시간 언제나 우리카드 사이

itshareit.tistory.com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상 금리 한도 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케이뱅크는 업비트로 원화를 입금 및 출금하기 위한 인터넷 은행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영업점 방문이나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서

itshareit.tistory.com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자격조건 금리 대출 한도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햇살론17 끝나지 않는 코로나19가 계속 이어지면서 자영업 하는 분들 및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도 계속해서 대출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비대면으로 가능한

itshareit.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상 기간 한도 금리 및 신청 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시국이 시국인지라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많은데요. 급하게 급전이 필요하다면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itshareit.tistory.com

 

 

케이뱅크 신용대출 금리 한도 및 앱 신청 방법

케이뱅크는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한 인터넷 은행으로 많은 분들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케이뱅크 어플을 사용해서 신용대출 신청 방법과 금리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