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by Klero 2021. 2. 3.

포천에 거주하고 계시는 시민 분들은 포천형 2차 재난지원금 20만 원 및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 원을 포함하여 총 30만 원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 지원 금액, 신청 기간, 신청 방법을 잘 확인하셔서 30만 원의 지원금을 놓치지 말고 지급 받으세요.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포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2021년 1월 19일 (화) 24시 기준 현재 포천시에 주민등록(외국인등록)이 되어있는 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2021년 1월 20일(수) 0시 1분부터 1월 27일 (수) 24시 기간 내에 포천시 전입자는 2021년 3월 1일부터 시작되는 오프라인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급액은 1인당 20만 원을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 원까지 같이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는 금액은 30만 원입니다.

 

포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에는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방문 신청 그리고 별도로 외국인 신청이 존재합니다.

 

 

  • 온라인 신청 기간: 2월 1일 ~ 3월 14일

  • 오프라인 방문 신청 기간: 3월 1일 ~ 4월 30일

  • 외국인 신청 기간: 4월 1일 ~ 4월 30일 (온·오프라인 동시 신청 가능)

 

온라인 신청은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서 본인인증 절차 진행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는 신청 기간 내 9시부터 23시까지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 받게 되며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 ~ 금): 9시부터 18시까지

- (토요일): 9시부터 17시까지 / 3월 29일 (토) 이후 미운영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지급 받은 카드형 포천사랑상품권 사용처는 해당 10,320개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가맹점 사용처
카드형 포천사랑상품권 가맹점 사용처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5부제

포천형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기 위해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해당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내국인은 신청 기간 중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5부제가 적용되며 외국인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5부제가 적용됩니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5부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요일별 5부제

포천 재난지원금 지급절차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주민등록지 시·군을 선택 후 카드 또는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후 신청자 인적정보 및 세대주 정보를 확인하며 정보확인 및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 신청은 신분증을 꼭 가져가야 되며 신청서 1부를 작성해야 됩니다. 만약 동일 세대가 아닌 대리 신청일 경우 관계를 증빙 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며 동의 없이 신청서 허위 작성하는 경우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게 되면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 원 지급 및 포천형 재난지원금 20만 원 지급을 받기 때문에 결국 총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게 됩니다.

 

포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절차
포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급절차

자주 찾는 내용

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는 회원 가입이 필요한가요?

별도의 회원가입 하지 않고 본인 명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2.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basicincome.gg.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3. 온라인 신청 시 본인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핸드폰이 아닌 경우이거나 또는 신용카드상의 성명, 카드번호, 핸드폰번호가 불일치하는 경우 인증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신청 후 카드 사용 내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앱 또는 사이트 및 카드사 콜센터로 전화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5. 온라인은 24시간 신청 가능 한가요?

오전 9시부터 오후 23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6. 온라인 신청할 때 미성년 자녀는 부부중 누가 합산 신청해야 하나요?

▶ 주민등록 상 세대를 기준으로 부 또는 모가 세대주이고 지급 기준일 현재 미성년 자녀(배우자의 자녀 포함)가 있는 경우 부 또는 모 중 한 분만 합산 신청 가능합니다.

 

7. 신청기간 내에 출생한 신생아에 대한 지급 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 신청 기준일인 1월 19일 당시 태아였더라도 신청기간 내 출생한 신생아의 경우 1월 19일 당시 부 또는 모가 경기도민이라면 출생증명서를 제출하여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1월 19일 이후 타 시도 전출자에 대한 지급 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 주민등록 등재자이면 신청일 현재 경기도민이 아닌 타 시도 전출자도 지급대상입니다. 다만, 사용 가능 지역이 1월 19일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으로 제한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가입한 보험계약 찾기 및 청구 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이라는 의미는 보험계약에 따라서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 및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하며 여기에는 중도보험금, 만기보험

itshareit.tistory.com

 

 

경기도교육청 구인구직 교사 일자리 찾기 사용법

경기도교육청 구인구직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는 학교에서 기간제 사립교원이나 시간강사 또는 교육공무직원 등의 교육 분야에서 일하는 것을 희망하신다면 경기도교육청 사이트에 접속하여

itshareit.tistory.com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신청 방법

기금e든든 홈페이지 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상품은 저금리도 주택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금리

itshareit.tistory.com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자격 조건 금리 신청 방법

신혼부부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다양한 지원 정책 및 대출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저는 여기서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상품에 대한 신청 대상 자격 요건과 신청시기 및

itshareit.tistory.com

 

 

주택담보 대출 계산기 상환 방식 별 납입원금 이자 조회 방법

주택담보 대출 계산기 주택을 전세나 매매로 거래를 하기 위해 은행에서 돈을 빌릴 예정이라면 그 전에 먼저 대출 계산기를 이용하여 상환 방식에 따라 얼마의 원금과 이자를 내야 되는지 잘 확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