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자격 조건 금리 신청 방법

by Klero 2021. 1. 12.

신혼부부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다양한 지원 정책 및 대출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저는 여기서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상품에 대한 신청 대상 자격 요건과 신청시기 및 대출한도와 금리 그리고 신청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대출 상품은 이자가 저렴하고 한도도 넉넉하게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자격조건에 해당하는 신혼부부라면 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결혼한지 7년이 넘지 않았거나 또는 3개월 이내에 결혼 예정이라면 해당 대출 상품을 잘 살펴보세요.

 

신혼부부전용 대출 썸네일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미지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정리

전세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에게 신혼부부 전용 잔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으로 간단하게 대출대상, 대출금리, 대출한도, 대출기간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대출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이고 순자산가액이 2.92억원 이하이면서 무주택 세대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혼인기간의 경우 7년 이내 또는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이어야 해당됩니다.

  • 대출금리: 연 1.2% ~ 연 2.1%

  • 대출한도: 수도권 2억원, 수도권 외 1.6억원 이내이며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입니다.

  • 대출기간: 2년이며 4회 연장 가능하고 최장 10년 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2021년 신혼부부 전용 전세대출 내용 정리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내용 정리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첫 번째는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에 해당해야 됩니다.

 

두 번째는 대출 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에 해당해야 됩니다.

 

세 번째는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자에 해당해야 됩니다.

 

네 번째는 주택도시기금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미이용자에 해당해야 됩니다.

 

다섯 번째는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6천만원 이하인 자에 해당해야 됩니다.

 

여섯 번째는 대출신청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 가액이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최근년도 가계금융복지조사의 소득 5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 중 소득 3분위 전체가구 평균값 이하에 해당해야 됩니다.

 

일곱 번째는 신청인이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관리규약에서 정하는 신용정보 및 해제 정보가 남아있는 경우 대출 불가능하며 그 외, 부부에 대하여 대출취급기관 내규로 대출을 제한하고 있는 경우에도 대출 불가능 합니다.

 

여덟 번째는 대출접수일 현재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 불가능 합니다.

 

아홉 번째는 혼인관계증명서상 신청인과 그의 현재 배우자와의 혼인기간 7년 이내인 가구 또는 3개월 이내 결혼을 예정하여 세대 구성이 예정된 가구에 해당해야 됩니다.

 

신혼부부 대출 대상 자격 조건
대출 대상 및 자격 조건 보기

신청 시기

  •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 지급일과 주민등록 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계약 갱신의 경우에는 계약 갱신일(월세에서 전세로 전환 계약한 경우에는 전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 주택

  • 임차 전용면적 85㎡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 주택(주거용 오피스텔은 85㎡이하 포함)

  • 일반가구·신혼가구 임차보증금: 수도권 3억원, 수도권외 2억원

  • 2자녀 이상 가구 임차보증금: 수도권 4억원, 수도권외 3억원

 

대출 한도

  •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은 임차 전용면적 85㎡ (약 25평형) 이하 주택이어야 하며, 임차 보증금은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2자녀 이상일 경우에는 4억원 이하)

  •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이하 주택을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임차보증금은 2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 2자녀 이상일 경우에는 3억원 이하)

- 연간소득이 무소득자(15백만원 이하자 포함): 연간인정소득은 45백만원

- 연간소득이 15백만원 초과 20백만원 이하: 연간인정소득은 연간소득 X 3.5

- 연간소득이 20백만원 초과: 연간인정소득은 연간소득 X 4.0

 

한도 및 연간인정소득 산정 방법
대출 한도 및 연간인정소득 산정 방법

대출 금리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의 경우 대출 금리는 부부합산 연소득에 따라 달라지며 자녀가 있다면 추가 우대 금리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 연 1.2% ~ 최대 연 2.1% 대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자녀수가 많을수록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 1자녀 가구인 경우 연 0.3% 우대금리 적용을 받습니다.

  • 2자녀 가구인 경우 연 0.5% 우대금리 적용을 받습니다.

  • 3자녀 이상인 경우 연 0.7% 우대금리 적용을 받습니다.

이용한도는 2자녀 이상인 경우 최대 2.2억원까지로 자녀수가 적은 경우 최대 2억원까지 책정되어 있어요.

 

대출 금리 확인하기
부부합산 연소득에 따른 대출 금리

이용기간

2년 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4회 까지 연장해서 최대 10년 까지 이용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 보증서 : 최대 2년 1개월(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 5개월 가능)

- 최장 10년 이용 후 연장시점 기준 미성년 1자녀당 2년 추가(최장 20년 이용 가능)

 

상환방식

2가지의 상환 방식이 존재하며 혼합상환과 만기일시상환이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서류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가 있으니 잘 챙기셔야겠습니다.

 

1. 신분증

2. 주민등록등본

3.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 등록증

4. 소득증빙서류

5. 임대차계약서, 임차주택 건문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6. 보증자격 확인서류, 담보제공서류

 

이용절차

1. 기금포털 또는 은행상담을 통해서 대출조건을 확인

2. 주택도시보증공사 기금e든든,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 또는 은행 방문을 통한 대출신청

3. 자산 정보 수집 후 심사 진행

4. 대출 신청 시 기입한 신청자 휴대폰번호로 SMS 결과를 발송합니다.

5. 한국주택금융공사 또는 은행 영업점에 필요 서류 제출 및 추가적인 심사가 진행됩니다.

6. 대출 가능 여부 및 대출 한도 확인 및 대출 실행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용 절차 보기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용절차 보기

주택도시기금 사이트 바로가기

2021 신혼부부 전세대출 관련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대출 신청을 하려고 하신다면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의 대출상품소개에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항목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대출 신청은 사이트에 로그인 후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주택전세자급계산마법사 기능을 이용하면 대출신청 자격과 예상대출 금액을 산출해 볼 수도 있으니 필요시 이용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보세요.

 

사이트 접속해보기

 

주택도시기금 사이트 바로가기
주택도시기금 사이트 바로가기

마무리

지금까지 주택도시기금에서 신혼부부를 위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전세자금대출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내용은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 접속해서도 확인 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신청을 진행해 보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저는 이 글을 통해서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및 사용 방법과 함께 설치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말랑말랑플랫폼 사이트를 이용한 타자 연습 및 게임 방법에 대해 여

itshareit.tistory.com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자격조건 금리 대출 한도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햇살론17 끝나지 않는 코로나19가 계속 이어지면서 자영업 하는 분들 및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도 계속해서 대출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비대면으로 가능한

itshareit.tistory.com

 

 

뽐뿌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카드 궁합 보는 방법

2021년 무료운세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오늘의 운세, 주간운세, 월간운세 뿐만 아니라 2021년 무료토정비결 및 사주팔자, 꿈해몽 등에 대한 내용을 전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이

itshareit.tistory.com

 

 

주택담보 대출 계산기 상환 방식 별 납입원금 이자 조회 방법

주택담보 대출 계산기 주택을 전세나 매매로 거래를 하기 위해 은행에서 돈을 빌릴 예정이라면 그 전에 먼저 대출 계산기를 이용하여 상환 방식에 따라 얼마의 원금과 이자를 내야 되는지 잘 확

itshareit.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및 금리와 간단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 마이너스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잘 알아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핸드폰 인증 및 신용등급 조회 후 바로 대

itshareit.tistory.com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 전월세보증금 대출 금리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 대출 2020년도 초에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이 34세 이하 청년이 받을 수 있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전월세보

itshareit.tistory.com

 

 

KB 부동산 시세 조회 리브온 사이트에서 아파트 가격 보기

인터넷을 통해 쉽게 KB부동산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옛날이었다면 부동산을 방문하여 발품을 팔면서 매매나 전세 등에 대한 부동산 시세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인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