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 전월세보증금 대출 금리 신청 방법

by Klero 2020. 12. 10.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 대출

2020년도 초에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이 34세 이하 청년이 받을 수 있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 대출로 확대되어 금리 및 신청 방법 등을 알려드릴게요.



옛날에는 대출을 받으려면 시중 은행에 방문해서 진행할 수가 있었는데요.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 후 이용을 하게 되면 기존 전월세보증금 대출 뿐만 아니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모두 비대면으로 이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 대출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 대출


카카오뱅크 앱 설치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카카오뱅크 라고 검색하여 해당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설치했습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어플을 사용 하면서 문의 내용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하여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 예금 및 적금, 대출, 카드 문의 전화번호: 1599-3333 (9시 부터 22시 365일 문의 가능)
  • 전월세 보증금 대출, 외환 문의 전화번호: 1599-3333 (9시 부터 18시 평일 문의 가능)
  • 사고 신고: 1599-8888 (24시간 365일 문의 가능)


카카오뱅크 앱 설치카카오뱅크 앱 설치


전월세보증금 대출 소개

34세 이하의 청년도 신청할 수 있고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 또는 사업을 하고 계시는 사업자 분들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2.22억원 이며 최저금리는 연 1.84% 이고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 입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소개전월세보증금 대출 소개


직장인 및 사업자 대출

직장인과 사업자 모두 카카오뱅크 어플을 사용하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은 현재 직장의 1년 재직 조건이 존재하며 사업자는 사업소득이 있어야 하는 등의 조건도 다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만 19세 부터 34세 청년이라면 재직기간이 짧아도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소득이 없거나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직장인도 만 19세~34세 무주택 청년이라면 해당 대출을 신청 하여 이용을 해볼 수가 있겠습니다.


직장인 및 사업자 또는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직장인 및 사업자 또는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이사날짜가 주말이거나 공유일이라도 대출실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대출금 보내기 버튼을 통해 바로 집주인에게 대출금을 송금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복잡한 서류제출을 간편하게 인증서로 대신할 수 있으며 인증서로 확인 불가 서류는 이미지 촬영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장점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장점



전월세보증금의 최대 80%, 2.22억원까지 가능하며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최대 90%, 7천만원까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 수도권 외 지역은 3억원 이하 신청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대출금리

  • 전월세보증금 대출: 연 1.993% ~ 3.404% (2020.12.10 기준)
  •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연 1.836% ~ 2.001% (2020.12.10 기준)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이며 가산금리는 신용점수별로 다르게 나타나며 대출기간 중 변동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준금리는 신규취급액 COFIX 6개월로 적용되며 매 6개월마다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연체금리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아래와 같은 연체금리가 적용 됩니다.
  • 연체기간 중: 대출금리 + 연 3%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 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연 2%가 적용되며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 상환을 하지 않으면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원금에 대한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 다른 신용대출을 사용중인데 전월세보증금 대출도 추가로 신청이 가능한지 여부
신청이 가능하며 대신 신용대출금액이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전월세보증금 대출 체크리스트를 통한 본인의 대출한도를 사전에 꼭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월세 계약의 경우도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
보증금이 있는 월세계약은 대출이 가능하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월세금액에 관계 없이 임차보증금의 최대 80% 까지 대출을 지원하기 때문에 결국 질문에 대한 답변은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기간은 어떻게 되며 연장 가능한지 여부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의 만기일은 임대차계약 만기일과 동일하게 설정되며 임대차계약기간을 연장하거나 다른 주택으로 이사를 하는 경우에도 결격 사유가 없다면 대출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비교

카카오뱅크에서 2018년도 쯤에 처음 이 상품이 출시 되었을 때는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만 이 상품을 이용하여 집을 구하는 용도로 대출을 받는 것이 가능했는데요. 지금은 34세 이하 청년을 위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새로 신설되었으며,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대상이 직장인 뿐만 아니라 사업자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새로 추가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 및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청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해당 기준을 충족하면 근로소득자, 사업자, 무소득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한도는 최대 7천만원으로 보증금의 90%까지 받을 수 있으며 최저금리 2.43%로 부담 없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규 cofix 기준, 6개월 변동금리 적용

사업자 전월세보증금 대출

국세청 소득 증빙이 가능한 사업자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기준으로 전월세보증금 5억원 이하 주택 (수도권 외 3억원 이하)을 대상으로 하고, 보유주택은 1주택 이하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미1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면 싱글 또는 부부 합산 소득이 1억원 이하여야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2천만원 까지 받아 볼 수 있으며 보증금의 80%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방법

핸드폰에 설치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 후 전체 메뉴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출 신청을 위한 설명서 약관에 동의 후 계약정보를 입력하고 소득구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방법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방법


대출 상품 선택

그 다음 단계로 결혼 여부와 연소득 및 보유주택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6번째 단계에서는 이용 가능한 상품 안내를 통해 전월세보증금 대출 또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에 대한 조건을 보여줍니다. 만약 이용하고 싶은 대출이 두 개의 상품에 함께 해당되면 금리와 한도를 한눈에 쉽게 보며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품 선택대출 상품 선택


대출 신청 완료

마지막으로 대출신청 가능일과 계약방식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신청이 완료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렇게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완료대출 신청 완료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 및 사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직장인 또는 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한 금리와 신청 방법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경쟁력 있는 금리와 비대면으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을 잘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참고 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및 금리와 간단한 신청방법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영업시간과 영업점 찾는 방법)


KB 부동산 시세 조회 리브온 사이트에서 아파트 가격 보기


2021년 무료토정비결 신년운세 사이트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