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KB 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실거래가 및 시세 조회

by Klero 2021. 5. 31.

예전에는 KB 리브온 사이트를 이용해서 부동산 시세를 조회하거나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KB 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해서 시세 조회 및 실거래가 가격 확인과 매물을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리브부동산 사이트 바로가기

먼저 리브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해서 매물을 찾거나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보여드릴게요. 아래 사진이 바로 PC 환경에서 리브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한 것으로 지도를 보면서 원하는 매물을 검색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필터 기능을 통해 가격이나 면적 또는 방 수 등의 조건을 설정해서 매물을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지역의 부동산 매물이 나타나는데요. 매물을 클릭하면 꿀시세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자세한 부동산 내용을 볼 수 있어요.

 

리브부동산-사이트-바로가기
리브부동산-사이트

KB 시세 조회하기

꿀시세 기능을 통해서 KB에서 제공하고 있는 매매와 전/월세 가격에 대한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요. 평 수도 변경을 해가면서 가격 조회가 가능하고요. KB 시세를 통해서는 상위, 하위, 매물에 대한 평균가를 볼 수 있고 최근 실거래가도 같이 알려줍니다.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꿀시세

 

그래프 형식으로도 보여줍니다. 기간은 전체 기간과 5년 또는 3년을 선택할 수가 있고요. 연도별 거래량에 따른 시세 그래프를 볼 수 있어 투자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데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예측 시세의 경우 리브부동산 앱을 통해서 이용 가능해요.

 

KB-시세-그래프
시세-그래프

 

실거래가도 알려주는데요. 거래 형식을 매매 또는 전/월세로 선택해서 볼 수도 있어요. 실제로 거래가 이루어진 데이터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최근에 얼마에 계약이 성사되었는지 알고 싶을 때 보기 유용하며 시세는 파일로 PC에 다운로드할 수도 있어요.

 

아파트-매매-전월세-실거래가
실거래가

지역 내 시세 비교

리브부동산 사이트의 시세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면 타입에 대한 정보와 지역 내 평당 KB 시세를 비교해서 보여주는 내용도 볼 수 있어요. 타입 정보에서는 공급면적, 전용면적, 평면도, 관리비 등을 알려주고요. 지역 내 비교에서는 근처 부동산 매물과 KB 시세를 비교해서 알려줍니다.

 

 

주변-단지-시세-비교
시세-비교

리브부동산 모바일 앱

핸드폰에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는 리브부동산 앱도 존재합니다. 예전에는 Liiv부동산 앱이었지만 현재는 새롭게 개편되었으며 마찬가지로 지도 형식으로 보면서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찾아서 시세를 조회하거나 실거래가 가격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AI 예측 시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미래 가격이 어떻게 변할지 가늠을 해볼 수가 있어요. 이외에도 세금을 계산해볼 수 있는 계산기 기능이라든지 KB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택 가격 동향과 주택 시장 동향에 대한 통계 및 보고서 자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브부동산-모바일-앱-설치-실행
리브부동산-앱

AI 예측 시세

예측 시세 기능은 리브부동산 앱을 통해서 이용 가능한데요. 3개의 AI 모델이 제공되며 이중 하나를 선택해서 해당 부동산 매물에 대한 예측되는 미래 가격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AI 모델에는 Zeus, Apollo 11, Iris가 있으며 각각 선택해서 예측을 해볼 수가 있겠습니다.

 

KB-예측시세-AI-모델-선택
예측시세

 

부동산을 알아보다 보면 실제로 현금으로 다 계산하기보다는 대부분은 대출을 받게 되는데요. 내 집 마련 플래너를 통해 약 얼마의 자금이 필요하며 얼마의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 비용과 어떤 KB 국민은행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좋은지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KB-국민은헹-대출-상품
국민은행-대출상품

 

세금 계산기 기능 또한 리브부동산 앱을 통해서만 제공되고 있는데요. 이사 또는 투자를 계획하다 보면 세금은 얼마나 발생하는지 궁금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취득세, 증여세, 재산세/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를 간편하게 계산을 해볼 수 있는 세금 계산기 기능도 이용을 해볼 수가 있어요.

 

부동산-세금-계산기
세금-계산기

KB 통계 리포트

부동산 투자에 많은 관심이 있다면 KB 리브부동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통계/리포트 기능도 이용을 하게 되면 많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어요. 아파트 매매 가격에 대한 동향이나 월간 KB 주택 가격 동향 또는 주간 KB 주택 시장 동향 등의 보고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KB-리브부동산-통계-리포트
통계-리포트

마치며

과거에는 KB 국민은행 리브온 플랫폼이었지만 현재는 리브부동산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좀 더 편리하고 쉽게 부동산 매물을 찾아볼 수 있으며 KB 시세와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직접 사이트나 앱을 설치해서 이용을 해보세요.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 소액 신용대출 신청

SBI 저축은행의 대출 상품은 스피드론 소액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무직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통해서 해당 상품의 자격 대상 조건과 대출 한도 및 금리 그리고 후기와 신청 방법에

itshareit.tistory.com

 

 

우리은행 무직자 우리홈마스터론 신용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에서는 직장에 다니지 않더라도 거래실적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최대 1천만 원 한도로 대출 금액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연 최저 금리는 2.79%로 대출 가능한 대상과 기간 그리고 금리 및

itshareit.tistory.com

 

 

농협 햇살론17 대출 신청 대상 조건 및 한도 금리 정리

농협 햇살론17 농협은행의 햇살론17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 700만 원 한도까지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으며(특례보증 시 최대 1,400만 원)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을 통하여 긴급생활자금을 지원해 주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