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및 금리와 간단한 신청방법

by Klero 2020. 10. 19.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 마이너스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잘 알아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핸드폰 인증 및 신용등급 조회 후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쉽고 간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액대출이 필요한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에 대한 신청 방법이나 신청조건 및 이자나 금리 등에 대한 내용에 대해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제가 관련 내용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가입 대상의 경우 직업이 무엇이든, 소득이 얼마는 상관 없으며 신용평가등급이 1~8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사이트에 접속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 월급날 전 급전이 필요한 경우 유용합니다.
  • 무심코 사용했던 현금서비스 때문에 신용등급이 하락한 경우 유용합니다.
  • 현금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기 위한 경우 유용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카뱅 비상금대출 한도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신용 등급을 조회 후 최대 300만원 까지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50만원 ~ 최고 300만원 까지 가능하며 이체 또는 ATM기를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한도카뱅 비상금대출 한도


체크카드를 통한 출금

대출을 받게 되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통장으로 돈이 들어오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마이너스 대출이기 때문이며 한도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이체 또는 체크카드를 통해 ATM에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통한 출금체크카드를 통한 출금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거나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핸드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은행업무를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예금, 적금, 대출, 해외송금, 체크카드, 모임통장, 신용정보 조회 등의 모든 기능을 한 번에 조회하고 이용할 수가 있어서 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카카오뱅크 어플 설치


비상금대출 선택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 후 상단 대출 메뉴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에 대한 이자와 조건 및 신청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소액을 빌릴 수 있는 현금 필요할 때 유용하게 라고 나와 있는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비상금대출 선택비상금대출 선택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인 카카오뱅크의 소액 마이너스 비상금대출은 최대한도가 300만원 이고, 최저금리는 연 3.18% 그리고 평균 소요되는 시간은 60초 이며 누구나 쉽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시간은 365일 신청이 가능하며 시간은 오전 6시 부터 오후 11시 내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만 19세 이상 내국인 이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됩니다.
  3. 연체 및 부도 등의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 됩니다.
  4.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신청 사실이 없어야 됩니다.
  5. 금융 사기 관련한 기록이 없어야 됩니다.
  6. 직업 및 소득 관계 없이 신용등급이 1~8등급 이어야 됩니다.
  7.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어야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신용등급 영항 유무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 이기 때문에 대출을 신규하는 것만으로는 신용등급 하락에 큰 영향이 없기는 하지만 현재 신용등급과 부채현황에 따라 개인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은 사람마다 다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뱅을 통해 연체 없이 거래를 잘 유지하게 되면 오히려 신용등급 관리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비상금이 통장에 입금되는가?

카카오뱅크의 대출 상품인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기 때문에 통장에 신청한 금액이 입금되지 않으며 언제든지 사용가능하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은 안했다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으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신규할 때 계약한 금리 적용해 매월 납부일에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신용등급 영항 유무신용등급 영항 유무


대출금리

2020년 10월 19일 기준 대출금리는 연 3.175% ~ 13.632% 입니다. 기준금리는 연 0.877% 이며, 가산금리는 연 2.398% ~ 12.755% 이고 우대금리는 연 0.100% 입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입니다.



금융채1년 연동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며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만기가 된다면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또한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신용등급별로 다르게 적용되고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연체금리

만약, 매월 이자납일일 기준으로 미납금액이 발생하게 되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연체기간 중에는 대출금리 + 연 3%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단,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이고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연 2%를 적용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연체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체금리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체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방법

돈을 빌렸으면 당연히 상환을 해야 되는데요.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상품의 경우 만기일시상환 조건으로 진행됩니다. 물론 기간 중 한도내에서 중도로 상환을 할 수도 있으며 대출기간이 종료 되는 만기일에는 잔액과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됩니다. 이자는 원금이 모두 상환되지 않았다면 기간 종료 까지 매달 부과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방법

다가오는 대출 만기일 45일 전에는 만기가 된다는 내용을 문자와 이메일 등의 수단을 통해 안내를 하게 되어 있으며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 기간 연장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기간연장을 원하지 않거나 연장이 거부 된다면 만기일이 지나기 전에 남은 대출잔액과 함께 이자를 모두 상환을 해야 됩니다.

기간연장은 카카오뱅크 앱의 MY화면에서 연장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기간연장에 대한 심사결과는 만기일 45일 전 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장은 고객님의 거래 현황과 신용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연체나 압류 파산 및 개인회생 등의 대출 거절 사유가 발생하면 기간 연장이 거절 될 수 있는점 참고하세요.

글을 마무리 하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은행에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고 제출해야 되는 서류도 없이 핸드폰에 설치한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보니까 소액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주로 이용하더라구요. 저는 대출 받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1금융권인 카카오뱅크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