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오토캐드 뷰어 DWG TrueView 무료 다운로드 설치 사용 방법

by Klero 2020. 12. 24.

오토캐드 뷰어

오토캐드로 작업한 파일을 열어서 보기 위해서는 오토캐드 뷰어 라고 불리는 DWG TrueView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여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저는 해당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utodesk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 하지 않고 해당 DWG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캐드 도면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 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사용 가능한 오토데스크 뷰어도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이 존재하니까 여러분도 오토데스크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뷰어를 사용해보세요.


오토캐드 뷰어오토캐드 뷰어


오토데스크 바로가기

오토캐드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도면 설계 파일인 DWG, DWF, DXF 파일을 열어서 보기 위해서는 먼저 오토데스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접속을 했다면 상단 메뉴에서 볼 수 있는 제품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예전에 대학교를 다닐 때 캐드 수업을 수강한 적이 있었고 받은 도면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 DWG TrueView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필요한 경우 무료로 캐드 파일을 열어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뷰어 프로그램은 오토데스크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토데스크 바로가기오토데스크 바로가기


DWG TrueView 검색

AUTODESK 회사에서 개발한 정말 많고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 제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알파벳 순으로 표시가 되고 있으며 여기서 키보드의 CTRL + F 키를 눌러서 DWG TrueView 를 검색하여 쉽게 찾을 수가 있겠습니다.


DWG TrueView 검색DWG TrueView 검색


뷰어 프로그램 소개

DWG TrueView 제품을 클릭했다면 아래처럼 총 3개의 제품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 Autodesk 뷰어
  •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50가지 이상의 파일 형식을 볼 수 있는 무설치 무료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
  • 다운로드를 받거나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작업이 필요하지 않지만 로그인은 필요합니다.
  • 공유 뷰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사용자와 온라인 상에서 공유해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2. DWG TrueView
  • DWG, DXF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 설치형 무료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 DWG 파일 버전을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Design Review
  • DWG TrueView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DWG 파일을 보고 마크업 할 수 있습니다. 마크업을 위한 용도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단순히 열어서 보는 목적이라면 굳이 필요 없습니다.


뷰어 프로그램 소개뷰어 프로그램 소개


DWG TrueView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 설치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PC 환경에 한 번만 설치를 해두면 나중에 인터넷이 되지 않더라도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DWG와 DXF 오토캐드로 작업한 파일 형식을 열어서 볼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사용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사용 가능한 윈도우 플랫폼을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해서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세요.


DWG TrueView 다운로드DWG TrueView 다운로드


DWG TrueView 설치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2021년도가 다가와서 그런지 이름이 AUTODESK DWG TRUEVIEW 2021 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하단에 Install 버튼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DWG TrueView 설치DWG TrueView 설치


DWG TrueView 계약 동의

설치 및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 및 서비스 계약 내용에 읽어보고 동의를 해야 됩니다. 해당 내용은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볼 수 있는 내용이니까 I Accept에 체크 되어있는 상태로 Next 버튼을 클릭하세요.


DWG TrueView 계약 동의DWG TrueView 계약 동의


설치 경로 확인 및 Install

설치를 위한 마지막 단계로 DWG TrueView 프로그램을 컴퓨터의 어디 경로에 설치할 것인지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며 기본 값 그대로 설치하여도 됩니다. 이제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설치가 시작 됩니다.


설치 경로 확인 및 Install설치 경로 확인 및 Install


설치 완료 및 마침

설치가 완료되는 속도는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의 사양에 따라 다 다를 것입니다. 보통은 늦어도 5분 내로는 설치가 완료될 것으로 생각되며 완료가 되었다면 하단의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DWG TrueView 프로그램을 볼 수 있으며 이것을 실행해서 사용을 해볼 수가 있겠습니다.


설치 완료 및 마침설치 완료 및 마침


오토데스크 뷰어 시작

Autodesk Viewer를 사용하게 되면 컴퓨터에 별도의 설치 작업 없이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통하여 오토캐드로 작업한 파일 형식을 열어서 볼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와 해당 파일을 공유해서 같이 열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Autodesk 뷰어는 DWG, STEP, DWF 및 SolidWorks를 포함해 대부분의 2D 및 3D 파일을 무료로 열어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주석 및 도면 도구로 필요한 피드백을 신속하게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신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로그인이 필요하니 사용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접속해서 이용을 해보세요.


오토데스크 뷰어 시작오토데스크 뷰어 시작


Autodesk Viewer 파일 업로드

오토데스크 사이트에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아래와 같은 설계 뷰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컴퓨터에 보유하고 있는 설계 도면 파일을 업로드 해서 열어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같이 공유해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Autodesk Viewer 파일 업로드Autodesk Viewer 파일 업로드


마치며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인 DWG TrueView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설치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 Autodesk Viewer를 실행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으니 필요한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적절하게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도면 설계 파일을 열어서 보는 용도로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한컴 hwp 뷰어 다운로드 및 한글 뷰어 설치 쉬운 방법


엑셀 뷰어 설치해서 xlsx 파일 확장자 열기 방법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농협 무료운세 2021년 무료신년운세 토정비결 사이트 바로가기


2021년 무료토정비결 신년운세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