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JPG PDF 변환 무료 사이트 및 nPDF 프로그램 사용법

by Klero 2020. 11. 13.

JPG PDF 변환 방법

PDF 파일은 학교를 다니던, 회사를 다니던 언제 어디서나 사용을 하게 될 수 있는 파일 확장자 입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해서 JPG 이미지 포맷을 PDF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와 nPDF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PDF 파일 형식은 Adobe 회사에서 만든 형식이며 Adobe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을 통해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 작업한 JPG 이미지를 PDF로 변환 및 합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을 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JPG PDF 변환 방법으로 사이트와 설치 후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JPG PDF 변환 방법JPG PDF 변환 방법


SmallPDF 바로가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이미지 파일을 문서 파일 형식으로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진은 SmallPDF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이며 여기서 JPG PDF 변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품질을 낮추지 않고 PDF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압축 기능과 PDF를 JPG로 변환하는 기능 및 PDF에 텍스트나 주석을 추가할 수 있는 편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SmallPDF 바로가기SmallPDF 바로가기


JPG 사진 불러오기

스몰PDF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JPG PDF 변환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JPG, PNG, BMP, GIF 및 TIFF 이미지를 PDF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JPG 사진 불러오기JPG 사진 불러오기


PDF로 변환하기

제가 여행가서 촬영을 했던 JPG 이미지 파일 3개를 불러왔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크기를 A4로 선택했으며 여백은 작은 여백으로 선택 후 상단 우측에 있는 변환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PDF 변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PDF로 변환하기PDF로 변환하기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해서 변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완전 무료는 아닙니다. 하루에 무료로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2번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7일 무료 평가판을 통해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몰PDF 하루 2번 무료스몰PDF 하루 2번 무료


변환 PDF 다운로드

모든 이미지가 PDF 파일로 잘 변환되었다는 결과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성공적으로 변환된 PDF 확장자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환 PDF 다운로드변환 PDF 다운로드



저는 바탕화면에 저장을 했구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도비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을 통해 변환한 파일을 열어보았습니다. 아래처럼 제가 촬영한 사진이 PDF 파일에 잘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변환 PDF 열어서 보기변환 PDF 열어서 보기


nPDF 다운로드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하면 인터넷을 통해 프로그램 설치 없이 변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하루 2번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nPDF 라는 완전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nPDF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고,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이미지(png, jpg, bmp, tiff 등) 파일을 PDF로 변환하거나 PDF 파일을 합치거나 추출 및 암호를 걸 수도 있으며 PDF 파일을 JPG나 PNG 등의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nPDF 다운로드nPDF 다운로드


nPDF 설치

컴퓨터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실행을 해서 nPDF 사용을 하기 위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OS 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PDF 변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nPDF 설치nPDF 설치


nPDF 유틸 도구 실행

설치를 완료하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nPDF 유틸, 도구 바로가기 아이콘을 볼 수 있으며 이것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미지 파일을 PDF로 만들기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nPDF 유틸 도구 실행nPDF 유틸 도구 실행


nPDF JPG PDF 변환

이미지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여러분들이 PDF 형식으로 변환을 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JPG, PNG, BMP 등) 을 불러옵니다. 저는 아까와 마찬가지로 여행가서 촬영했던 여행 사진 jpg 파일 3개를 불러왔습니다.



기본옵션에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조정하거나 가로 또는 세로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미지 하단에 파일이름이나 이미지 크기를 출력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글자 출력 기능은 필요가 없어서 체크를 해제하였습니다. 이제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폴더에 변환된 PDF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nPDF JPG PDF 변환nPDF JPG PDF 변환


마치며

위 내용을 통하여 SmallPDF 사이트를 통해 JPG PDF 변환 방법과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nPDF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마찬가지로 이미지 파일을 PDF 포맷 형식으로 변환 하는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