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알집 무료 다운로드 설치 암호생성 압축 풀기 방법

by Klero 2021. 9. 13.

압축 해제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알집과 반디집 등이 있는데요.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알집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PC에 설치해서 압축 풀기와 암호를 생성하여 새로 압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애니팡 맞고 무료 설치 다운로드

 

애니팡 맞고 무료 설치 다운로드

온라인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맞고를 칠 수 있는 게임에는 한게임 신맞고 또는 피망 뉴맞고 게임 등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이 글을 통해서 애니팡 맞고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itshareit.tistory.com

 

알집-로고-사진
알집-로고

알집 무료 다운로드

알집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알씨, 알약, 알캡처, 알PDF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으며 여기서 알집을 클릭해서 최신 버전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알집 앱도 있으며 리눅스 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버전도 존재합니다. 저는 윈도우10 OS를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까 여러분도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집-무료-다운로드
알집-무료-다운로드

 

알집은 파일들을 압축하거나 묶여 있는 압축을 해제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보안 설정에서 안전하게 압축을 풀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32비트 및 64비트를 지원하며 다양한 OS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40여 개의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차세대 포맷 EGG를 지원합니다.
  • 유니코드 형태의 파일명을 손실 없이 읽고 쓰거나 압축할 수 있습니다.
  • 압축을 풀지 않아도 이미지 파일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 멀티 코어 CPU를 사용하여 더욱 빠르게 압축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압축, 효율 높은 압축, 분할 압축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LEA 암호화 방식 지원으로 빠르고 강화된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합니다.
  • 리눅스 및 개방형 OS에서도 알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JPG PDF 변환 무료 사이트 및 nPDF 프로그램 사용법

 

JPG PDF 변환 무료 사이트 및 nPDF 프로그램 사용법

JPG PDF 변환 방법 PDF 파일은 학교를 다니던, 회사를 다니던 언제 어디서나 사용을 하게 될 수 있는 파일 확장자 입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해서 JPG 이미지 포맷을 PDF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

itshareit.tistory.com

 

압축-주요-기능
주요-기능

알집 설치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PC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라이선스 계약 동의 및 설치 위치 등을 지정하며 어렵지 않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설치를 하다 보면 창 하단에 제휴 서비스를 설치하거나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필요 없는 내용이라면 체크를 해제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집-설치
알집-설치

알집 사용방법

설치를 완료했다면 바탕 화면에 생긴 바로가기 아이콘을 실행하여 압축을 묶거나 해제하는 등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아래 내용을 통해 어떻게 암호를 생성해서 압축을 하고 해제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알집-압축-해제-묶기-사용방법
알집-실행

새로 압축하기

하나의 파일로 압축을 하기 위한 파일들을 추가해서 불러옵니다. 생성할 압축 파일의 파일명을 입력할 수 있으며 압축 포맷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ZIP을 선택하면 멀티 코어를 사용하여 빠른 압축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분할을 위한 크기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압축 파일 크기가 크다면 여러 개의 파일로 나누어서 압축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압축 해제가 가능하도록 하고 싶다면 암호를 클릭합니다.

 

하나의-파일로-새로-압축하기
새로압축

암호 생성하기

암호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 암호화 방식이 지원되기 때문에 더욱 고도화된 수준의 암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암호를 설정하면 누군가 이 압축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암호를 입력해야 됩니다.

 

암호생성

egg 압축 풀기

EGG 포맷은 확장성과 호환성을 지향하고 있는 포맷 형식으로 미래 확장에 대비해 추가적인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 기능이 확장되어도 포맷의 기본 구조를 변경할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

 

 

또한 UTF-8 유니코드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하나의 파일도 다수 블록으로 데이터를 분할 저장할 수 있으며 압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알집을 사용하면 egg로 압축을 묶거나 egg 파일 압축 풀기가 가능합니다.

 

EGG-확장자-압축-풀기
EGG-압축풀기

 

아래 사진이 바로 egg 포맷으로 묶여 있는 파일을 PC에 설치한 알집을 사용하여 압축을 정상적으로 풀기 한 화면입니다. 전체 각각의 파일에 대한 압축 해제 결과를 볼 수 있으며 모두 성공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압축-풀기-결과-화면
풀기-완료

마치며

이렇게 알툴즈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알집을 설치하여 여러 파일들을 하나의 ZIP 파일로 압축을 묶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분할 압축 및 암호를 생성할 수 있으며 누군가가 묶어 놓은 압축 파일을 알집을 사용하여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앱 다운로드 설치 및 PC버전 사용방법

 

쿠팡플레이 앱 다운로드 설치 및 PC버전 사용방법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해서 이용하고 있다면 무료로 OTT 서비스인 Coupang Play 앱과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PC버전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능과 드라마 TV 방송을 시

itsharei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