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쿠팡플레이 앱 다운로드 설치 및 PC버전 사용방법

by Klero 2021. 9. 5.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해서 이용하고 있다면 무료로 OTT 서비스인 Coupang Play 앱과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PC버전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능과 드라마 TV 방송을 시청하거나 영화 및 스포츠 생중계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한축구협회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해서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향한 대표팀 도전기 콘텐츠도 제작 예정이고요. 쿠팡플레이의 첫 오리지널 코미디 쇼인 SNL 코리아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크롬 캐스트나 LG 또는 삼성 스마트 TV와 연결해서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요즘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 대표팀 축구 경기와 손흥민 출전 토트넘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쿠팡플레이와 SPOTV NOW 온에어 플랫폼도 같이 이용하고 있어요.

 

Coupang-Play-로고-이미지
Coupang-Play-로고

쿠팡플레이 PC버전 사이트

Coupang Play는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와우 멤버십은 쿠팡의 로켓 배송을 위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2,900원의 가격을 결제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처음에는 모바일 앱으로 먼저 출시했는데요. 현재는 PC버전인 웹사이트가 열렸으며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첫 달인 30일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후 마음에 들지 않다면 쿠팡 사이트에 접속해서 쉽게 해지할 수도 있어요.

 

한국 예능과 드라마 TV 방송부터 미국 드라마와 다양한 영화도 볼 수 있고요. 토익이나 제2외국어 등의 다양한 교육 방송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축구 경기 생중계나 손흥민, 이강인, 황의조 출전 경기도 생중계로 틀어주니 사용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팡플레이-PC버전-웹사이트-주소
쿠팡플레이-PC버전

쿠팡플레이 PC버전 사용방법

저는 예전부터 와우 멤버십에 가입해서 쿠팡을 통한 쇼핑을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쿠팡플레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로그인을 하니까 SNL 코리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또한 상단 메뉴 구성을 보시면 TV, 영화, 생중계, 교육, 찜한 콘텐츠가 있는데요. 모든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콘텐츠가 올라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기가 많은 다양한 콘텐츠가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쉬는 날 이용하면 정말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가 있었어요.

 

쿠팡플레이-첫-오리지널-시리즈-SNL-코리아-시청
SNL-코리아

 

상단 메뉴들 중에서 TV를 눌러보았어요. 이번 주 인기가 많은 TV 프로그램 TOP 20위는 무엇인지 알 수도 있고요. 새로 올라온 TV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시청할 수도 있어요. 미국 드라마와 영국 드라마 그리고 웹 드라마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서 쿠팡플레이를 통해 시청 가능한 예능과 드라마 TV 방송 리스트를 확인할 수가 있어요. 청소년은 볼 수 없는 영화도 있으며 해당 영화는 성인 인증을 해야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능-드라마-TV-프로그램-목록
TV-프로그램-목록

인기 영화 시청하기

저는 주말에 영화를 감상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한국 영화부터 외국 영화까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더라고요. 액션, 코미디, 로맨스, SF, 호러, 재난 등의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재밌게 감상할 수 있어요.

 

한국-외국-영화-콘텐츠-목록
영화-감상하기

 

생중계 메뉴를 클릭하면 다양한 스포츠 경기 중계를 볼 수 있는데요. 현재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대한민국 경기를 모두 생중계로 틀어주고 있고요.

 

손흥민이 출전하는 토트넘 경기도 볼 수가 있으며 메시가 새로 이적한 PSG (파리 생제르맹 FC) 경기 중계도 틀어줍니다. 또한 황의조가 소속되어 있는 보르도 경기와 이강인이 새로 이적한 레알 마요르카 경기도 생중계로 틀어주니 참 좋았습니다.

 

쿠팡플레이-스포츠-생중계
쿠팡플레이-생중계

쿠팡플레이 모바일 앱 설치

PC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스마트폰에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신 분들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아이폰 모두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TV 방송과 영화 및 생중계 그리고 교육 방송을 모두 시청할 수가 있고요. 콘텐츠는 스마트폰에 동영상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나중에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콘텐츠도 많은데요. 뽀로로 관련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많이 있어서 아이를 위해 집 텔레비전과 쿠팡플레이를 연결해서 틀어주는 부모님도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쿠팡플레이-모바일-앱-설치방법
쿠팡플레이-모바일-앱

교육 콘텐츠 이용방법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서 로그인까지 완료했다면 상단의 동일한 메뉴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맨 오른쪽에 있는 교육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영어나 제2외국어 및 토익이나 공인중개사 및 공무원 시험을 위한 영상 그리고 키즈 관련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교육-방송-콘텐츠-이용하기
교육-콘텐츠

 

당연히 생중계 메뉴를 통해 스포츠 중계를 볼 수도 있습니다. 대신 모든 스포츠 경기를 틀어주는 것은 아니며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시청하는 경기 중계권을 사서 틀어주는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대한민국 축구 경기는 tvN으로부터 중계권을 사서 틀어주는 것이고요.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경기는 SPOTV로부터 중계권을 사서 틀어주는 것입니다.

 

쿠팡플레이-모바일-앱-생중계-무료시청
쿠팡플레이-앱-생중계-무료시청

마무리

오늘은 쿠팡플레이 플랫폼을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 TV와 연결해서 볼 수도 있으며 스마트 TV가 아닌 경우 별도 케이블과 미러링을 통해 재생하는 것도 가능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