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채널 추천 검색 사용법

by Klero 2021. 9. 24.

텔레그램 메신저는 여러 이슈가 존재했지만 빠르고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여전히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가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그리고 채널을 검색하거나 이용하기 좋은 채널 추천과 간단한 사용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텔레그램 앱은 러시아의 개발자가 만들었으며 비밀대화가 가능하며 메시지가 일정 시간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도록 하는 설정도 가능하는 등 보안이 강력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Telegram-로고-이미지
텔레그램(Telegram)-로고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텔레그램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용 앱뿐만 아니라 윈도우, MAC,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PC 버전도 존재합니다. 저는 Windows 10 PC를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하는 PC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사용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받을 수 있는데요. 보안 유지가 필요한 회사에서 메신저 용도로 사용하기도 하고요. 또는 개인이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채널에 접속해서 주식이나 비트코인 또는 유머나 경제 뉴스 등의 소식을 받아보기 위한 용도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텔레그램-홈페이지-바로가기
텔레그램-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PC / Linux 용 텔레그램 버튼을 클릭했더니 Telegram Desktop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빠르고 안전한 데스크톱 앱으로 휴대 기기와 완벽하게 동기화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무설치 버전도 있지만 저는 윈도우 x64 텔레그램 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최신 버전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했습니다. 이제 설치를 해서 비밀 대화를 이용하거나 다양한 채널에 접속해서 자동으로 여러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윈도우-PC버전-다운로드
텔레그램-PC버전-다운로드

텔레그램 PC버전 설치

개인 사생활은 철저하게 보호해 주며 어떠한 제3자도 사용자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도록 보안이 철저한 텔레그램 PC버전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설치 화면은 영어로 진행되는데요. 창 하단의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3분 이내로 완료할 수 있는데요. 설치 화면에서 Next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 후 설치가 완료되며 Finish 버튼을 클릭해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실행해서 로그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요.

 

텔레그램-PC버전-설치
텔레그램-설치

 

실행을 하게 되면 텔레그램 데스크톱 창이 보이는데요. 한글판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어로 계속 버튼을 클릭한 다음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과 동기화를 진행하여 로그인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실행-한국어로-시작하기
한국어로-시작하기

텔레그램 데스크톱 로그인

PC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텔레그램 앱과 연동하는 절차가 필요한데요. QR 코드를 스캔해서 로그인하는 방법 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앱으로 전송받은 인증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QR코드-인증번호-로그인-절차-진행
로그인하기

 

PC버전을 이용하려면 꼭 스마트폰에 텔레그램 앱이 설치되고 아이디가 있어야 하는데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텔레그램-모바일-앱-설치
텔레그램-모바일-앱

텔레그램 채널 검색 방법

텔레그램을 이용하면 다른 사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유용한 채널이 많은데요. 특히 주식이나 비트코인 관련 채널이 많기 때문에 자동으로 관련된 소식을 메시지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채널을 통해 대화방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추천해 주는 목록을 보고 접속할 수도 있고요. 또는 여러분이 직접 채널을 검색해 보는 것도 가능하며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텔레그램 채널 이름은 @채널명(영문) 또는 t.me/채널명(영문)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통해 채널에 접속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검색을 하기 위해서 t.me/원하는 채널명(영문)을 구글 또는 네이버를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접속을 원하는 텔레그램 채널 주소가 찾을 수 있어요.

 

텔레그램 채널 추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수많은 채널 중에서 몇몇 채널 목록을 추천해 드릴게요. 대신 저도 다른 사람들이 추천해 주는 채널 목록을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올바른 정보를 알려주는지는 여러분이 직접 판단하셔야 합니다.

 

저는 설치한 Telegram PC 버전을 이용해서 몇몇 채널에 접속해 보았는데요. 채널에 존재하는 봇이 관련된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해 주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상대방과 메시지를 주고받는 용도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채널-추천-목록-입장-방법
채널-입장

 

설정에서는 프로필을 수정하거나 알림 관련 설정을 변경하고 적용할 수도 있고요. 대화방 테마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인터페이스 비율도 조절 가능하니까 편리한 설정을 적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팅방-설정
대화방-설정

텔레그램 탈퇴 방법

저는 여러 용도로 텔레그램 앱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누군가는 더 이상 필요 없어서 계정 자체를 삭제하고 탈퇴하길 원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경우 자주 묻는 질문에서 계정 삭제를 클릭해서 계정을 비활성화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계정삭제-탈퇴-방법
텔레그램-탈퇴

마치며

지금까지 텔레그램 사이트에 접속해서 PC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비밀 대화를 위한 메신저로 사용하기도 좋고 또는 채널에 접속해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