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스마트 국민제보 사용방법

by Klero 2021. 3. 8.

종합공개수배 중인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해 보고 싶으시다면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범죄를 저질러서 공개 수배 중인 범죄자의 이름과 수배 기간 및 죄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명 제보 또는 익명으로 제보가 가능합니다.

 

지명수배자-썸네일-이미지
지명수배자-썸네일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해 보거나 난폭운전이나 보복운전 신고 또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폭력 범죄 등을 신고하고자 한다면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제가 해당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컴퓨터의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스마트 국민제보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였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한 신고는 긴급하지 않은 경우에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긴급한 신고의 경우에는 바로 112로 전화해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공식 사이트 접속하기

 

스마트-국민제보-사이트-접속
스마트-국민제보-사이트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경찰청에서 범행 후 도피 중인 강력 범죄 및 주요 범죄 피의자에 대해서 공개수배를 진행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만약 해당 범죄자를 알고 계시다면 제보를 할 수 있으며 실명 제보를 통해 검거를 하게 되면 신고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제보한 경우에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수집되지 않으며 해당 제보 내용은 단순 참고 용도로만 활용되기 때문에 검거를 하게 되더라고 보상은 받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하고 익명 또는 실명으로 제보를 할 수 있어요.

 

지명수배자-명단-종합공배수배-조회
지명수배자-명단-조회

종합공개수배 제보

해당 범죄자를 목격했거나 알고 계시다면 제보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보와 관계없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등록하게 되면 삭제될 수 있으며 제보를 할 때 익명여부에 익명제보 또는 실명제보를 선택 후 자세한 내용을 입력해서 제보할 수 있습니다.

 

종합공개수배-제보
종합공개수배-제보

 

신고하기에는 교통위반을 신고하거나 난폭·보복·폭주 운전에 대해 신고할 수 있으며 여성대상폭력범죄 및 기타 테마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접속한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국민제보-사이트-로그인
로그인

범죄 신고하기

로그인을 했다면 범죄 행위에 대해 신고할 수 있으며 아래 사진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폭력범죄를 신고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해당 범죄를 목격했거나 당했다면 실명으로 제보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입력 후 신고가 가능합니다.

 

 

신고 분류를 선택 후 사건이 발생했던 일자 선택과 장소 입력 그리고 자세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증거물이 있다면 사진 또는 동영상 파일을 첨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긴급한 신고의 경우에는 사이트가 아닌 112로 전화하셔야 합니다.

 

여성대상폭력범죄-신고
여성대상폭력범죄-신고

난폭운전 신고

난폭, 보복, 폭주운전에 대한 신고도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실명으로 제보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신고를 할 때 상대방의 차량번호가 식별되도록 촬영되어야 하며 차량번호 미확인 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난폭-보복-폭주운전-신고
운전-신고

테마 신고

테마 신고에는 아동학대, 의료·의약불법행위, 마약류 범죄, 생활주변폭력에 대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실명으로만 신고가 가능하며 사건발생일자와 사건발생장소 및 자세한 신고내용을 입력해서 해당 범죄 행위에 대해 신고가 가능합니다.

 

기타-범죄행위-테마-신고
테마-신고

스마트 국민제보 앱 설치

인터넷 사이트로만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하거나 각종 범죄 행위에 대해 신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핸드폰에 설치후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존재합니다. 앱을 이용하면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신고 및 제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국민제보-앱-설치
스마트국민제보-앱-설치

앱 실행 사용방법

스마트 국민제보 앱을 핸드폰에 설치 후 실행한 화면입니다. 동일하게 교통위반을 신고하거나 여성대상폭력범죄 및 테마신고를 할 수 있으며 공개수배 중인 명단 조회도 가능합니다. 추가로 실종자를 검색하고 목격 정보를 제보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국민제보-앱-실행-사용방법
스마트국민제보-앱-실행

마치며

지명수배자 명단을 조회 및 제보하거나 각종 범죄 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스마트 국민제보 사이트와 앱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보는 중요한 사건이나 사고 해결에 필수적인 단서가 될 수 있으니 이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2021 소상공인 대출 저금리 정책자금 신청방법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분들이 피해를 입어 폐업을 하시는 분들도 속출했는데요. 정부에서 2020년도에 진행했던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대출을 2021년도에도 시행하고 있으니

itshareit.tistory.com

 

 

케이뱅크 신용대출 금리 한도 및 앱 신청 방법

케이뱅크는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한 인터넷 은행으로 많은 분들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케이뱅크 어플을 사용해서 신용대출 신청 방법과 금리

itshareit.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 핸드폰 가격 비교 내용 정리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인 KT, SKT, LG U+로부터 망을 임차해서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자급제 폰이 많이 보급되면서 비싼 요금제가 아닌

itshareit.tistory.com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신청 방법

기금e든든 홈페이지 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상품은 저금리도 주택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금리

itshareit.tistory.com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자격 조건 금리 신청 방법

신혼부부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다양한 지원 정책 및 대출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저는 여기서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상품에 대한 신청 대상 자격 요건과 신청시기 및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