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네이버 밴드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하기 방법

by Klero 2020. 9. 10.
네이버 밴드는 2012년도에 출시된 폐쇄형 SNS 프로그램이며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폰에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시 이후 네이버 밴드를 통해 동창을 찾는 기능 때문에 중년층의 40대~50대의 인기를 독차지하기도 했었습니다. 지금도 주로 젊은 층이 사용하기 보다는 중년층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젊은층에서 사용을 안하는 것은 아닙니다. 동아리나 학교 친목 또는 가족모임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네이버 밴드 PC 버전네이버 밴드 PC 버전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대부분 네이버 밴드를 사용하는 중년층의 경우에는 컴퓨터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컴퓨터로 편하게 네이버 밴드 사진을 올리고 채팅하고 댓글을 달고 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잘 확인하시면 밖에서는 핸드폰으로 밴드 앱을 사용하고 집에서는 큰 모니터 환경으로 편하게 네이버 밴드 PC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네이버 BAND 데스크톱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컴퓨터에 데스크톱 버전인 윈도우용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네이버 밴드 PC 버전 설치



컴퓨터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이것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처럼 영어로 모든 유저가 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인지 아니면 오직 나만 이 밴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냥 개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에 설치한다면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해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네이버 밴드 PC 버전 설치네이버 밴드 PC 버전 설치


BAND 설치 위치 선택

네이버 밴드 프로그램을 컴퓨터의 어느 경로의 폴더에 설치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치 폴더는 정해져 있는데요. 변경하실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그대로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BAND 설치 위치 선택BAND 설치 위치 선택


BAND 설치 완료

잠시 후 1분 이내로 BAND가 설치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제 마침 버튼을 클릭해서 네이버 밴드 설치 창을 닫으면서 동시에 설치된 밴드 프로그램 PC버전을 실행해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네이버 밴드 윈도우용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해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BAND 설치 완료BAND 설치 완료


네이버 밴드 PC버전 실행

PC용 BAND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이 되구요. 여기서 로그인을 위한 방법을 선택해서 로그인 후 밴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보통 네이버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하니까 여러분도 이렇게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실행네이버 밴드 PC버전 실행


네이버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에 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 BAND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으니 로그인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네이버 로그인


밴드 PC 버전 접속

로그인이 되면 핸드폰에서 사용하던 네이버 밴드 어플 화면을 그대로 볼 수가 있어요. 이제 내가 가입한 밴드에서 올라오고 있는 게시물들을 보면서 표정을 남기거나 댓글을 남길 수 있어요. 게시물에 대해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댓글을 클릭하면 해당 밴드 모임에 대한 인터넷 웹 사이트가 열리구요. 여기서 사용할 수 있어요.

밴드 PC 버전 접속밴드 PC 버전 접속


네이버 밴드 PC버전 사용법



사용법은 위에서도 알려드린대로 네이버 밴드 앱을 사용하는 것과 별반 다를게 없습니다. 다른점은 별도의 웹 사이트가 열리고 여기서 댓글을 달거나 전체글을 보거나 할 수가 있습니다. 모니터의 더 큰 화면을 통해 볼 수 있어서 더 편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맨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내가 가입한 밴드 목록을 확인한 다음 이것을 클릭하면 해당 밴드에 대한 사이트가 열리고 사진이나 일정등을 보면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채팅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채팅방에서 채팅도 가능하구요. 여러분도 네이버 밴드 PC 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해보세요.

네이버 밴드 PC버전 사용법네이버 밴드 PC버전 사용법



이렇게 네이버 밴드를 핸드폰에서 어플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과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Thank you~

 다른 글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 방법


엑셀 뷰어 설치해서 xlsx 파일 확장자 열기 방법


한컴 hwp 뷰어 다운로드 및 한글 뷰어 설치 쉬운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