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크레이지아케이드 다운로드 설치 방법

by Klero 2020. 9. 15.
크레이지아케이드는 2002년에 발매된 PC 게임으로 그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게임으로 로두마니 스튜디오에서 게임을 개발했고 넥슨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물풍선으로 상대방을 쓰러뜨리면 승리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앤비 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줄여서 크아 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PC버전 말고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모바일용 어플도 출시가 되면서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크레이지아케이드


크레이지아케이드 바로가기



이 게임은 넥슨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넥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컴퓨터에 게임을 설치 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넥슨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면 수 많은 PC게임과 모바일게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체게임의 캐주얼 장르를 클릭하게 되면 크레이지아케이드 게임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바로가기크레이지아케이드 바로가기


크레이지아케이드 로그인

게임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실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넥슨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하거나 네이버 연동 로그인을 통해 쉽게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로그인크레이지아케이드 로그인



저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넥슨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대한 약관동의에 체크를 해야 됩니다. 약관을 읽고 동의를 체크했다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넥슨 이용약관 동의넥슨 이용약관 동의



나에 대한 본인확인을 해야 되는 화면입니다. 휴대폰 인증 또는 신용/체크카드 인증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넥슨의 다양한 게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꼭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저는 핸드폰으로 인증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의 인증하기 버튼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본인확인 진행본인확인 진행


크레이지 아케이드 게임ID 생성



넥슨 가입이 완료되었으며 크아 게임을 하기 위해서 사용할 게임ID를 생성해야 됩니다. 게임ID가 없다면 게임, 결제, 웹서비스 이용 자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꼭 게임ID 생성이 필요합니다. 만들어 보겠습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게임ID 생성크레이지 아케이드 게임ID 생성



크아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게임ID가 필요하다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서버와 게임ID 그리고 자동 가입 방지 문구를 입력해서 다음을 클릭하면 크아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서버 선택크레이지 아케이드 서버 선택



이렇게 넥슨 회원가입을 완료 후 크아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한 게임 아이디 까지 다 만들고 크레이지 아케이드 사이트에 다시 접속을 해보면 내가 설정한 아이디와 서버를 볼 수 있으며 게임시작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게임시작크레이지 아케이드 게임시작


넥슨게임매니저 설치



잠시 후 게임이 자동 실행된다고 창이 나타나는데요. 아무리 기달려도 게임이 실행되지가 않더라구요. 이럴 경우에는 NGM 이라고 하는 넥슨게임매니저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설치해야 됩니다. 아래 창을 보면 기다려도 게임이 자동 실행되지 않는 경우 NGM을 직접 설치 하라고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넥슨게임매니저 설치넥슨게임매니저 설치



NGM은 풀 영어 이름으로 NEXON Game Manager 라는 넥슨 게임들의 실행 및 프로그램 설치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이것이 설치되야 크아 또는 기타 넥슨 게임들을 설치해서 플레이할 수가 있습니다.

NGM 다운로드NGM 다운로드



이제 내용을 확인했으면 NGM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하단의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NGM 설치하기NGM 설치하기


NGM 설치 완료

넥슨 창이 나타나구요. 잠시 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타납니다. 크아 게임이 설치가 된 것이 아니구요. 크아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NGM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입니다. 닫기를 클릭합니다.

NGM 설치 완료NGM 설치 완료


크레이지아케이드 설치

다시 크레이지아케이드 사이트에서 내가 설정한 아이디와 서버를 볼 수 있었던 화면에서 게임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크레이지 아케이드 게임을 설치하기 위한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설치크레이지아케이드 설치



아래처럼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고 잠시 기다리면 완료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과 PC 사양에 따라 설치가 완료되는데 소요시간은 다 다를 것입니다. 이제 게임을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설치 완료크레이지아케이드 설치 완료


크레이지아케이드M 앱 설치



크아는 PC에서만 할 수 있었던 게임이었는데요. 정확히 언제 출시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모바일에서도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별도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어플이 존재합니다. 핸드폰에 이것을 설치 해서 외출시에도 게임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핸드폰에 이 앱을 무료로 설치해서 크아 비앤비 게임을 즐겨보세요.

크레이지아케이드M 앱 설치크레이지아케이드M 앱 설치



지금까지 2002년도에 발매하자 마자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던 크레이지아케이드 게임을 PC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과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른 참고 글


마인크래프트 PC 최신버전 및 apk 무료 다운로드 방법 링크


로블록스 최신버전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