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cntv 날짜별 편성표 및 채널번호 사이트 바로가기

by Klero 2020. 10. 30.
CNTV(씨엔티브이) 채널은 2002년 10월에 개국한 채널로 원래는 케이블의 영화 채널이었는데 OCN 채널에 밀리면서 현재는 사극을 전문으로 방송해주고 있는 채널입니다. 계열사로 채널 차이나가 존재합니다. 채널 차이나는 CNTV가 인수한 이후로 중국 애니메이션이나 중국 드라마 등을 편성하여 방영을 하고 있습니다.

cntv 날짜별 펀성표 보러가기cntv 펀성표 바로가기


CNTV 바로가기

저는 CNTV 채널에 대한 편성표와 채널번호 및 채널차이나와 CINE Plus에 대한 편성표를 보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보기 위해서는 CNTV 채널에 대한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CNTV, 채널 차이나, CINE Plus 채널에 대한 편성표, 채널번호 및 방영 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허준이나 대조영 같은 고전 사극 드라마를 재방송 다시보기 위해 CNTV 채널을 이용합니다.


CNTV 바로가기 사이트CNTV 바로가기


CNTV 편성표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의 편성표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CNTV의 스케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변경해가면서 오늘 또는 내일 해당 채널에 대한 편성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극을 전문적으로 방송해주는 채널이지만 미스터트롯 프로그램도 틀어주더라구요. 이 외에 주몽, 영웅시대, 대조영, 장보고, 이순신 등의 고대 사극 재방송을 다시보기 할 수 있는 CNTV 채널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NTV 편성표 날짜별로 보기CNTV 편성표


CNTV 채널번호

이 채널을 보고 싶으시다면 사이트에서 채널안내 메뉴를 통해 방송국 별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NTV 채널은 전국 케이블방송과 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 IPTV(올레TV, Btv, U+ TV) 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위성방송인 스카이라이프는 47번, IPTV인 Olleh tv는 68번, Btv는 43번 그리고 U+ TV 채널 번호는 65번 입니다.


CNTV 채널번호CNTV 채널번호


CNTV 채널 프로그램

이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확인이 가능해요. 국내프로그램, 해외프로그램, 종영프로그램 별로 선택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VOD를 클릭하면 유료 결제 후 VOD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열립니다.


CNTV 채널 프로그램CNTV 채널 프로그램


채널차이나 편성표



원래 채널차이나는 홈스토리 채널을 운영했었는데요. 위에서도 알려드렸지만 CNTV가 인수를 하고 나서 부터 중국 문화와 관련된 드라마 또는 애니메이션 등을 편성해주고 있는 채널이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CHANNEL CHINA를 클릭하여 날짜별 중국 드라마 등에 대한 편성표를 볼 수 있습니다.


채널차이나 편성표채널차이나 편성표


채널차이나 채널번호

사이트를 통해 이 채널에 대한 채널번호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SkyLife는 80번, 올레 TV는 102번, Btv는 108번, LG U+ TV는 137번인 것을 알 수 있으며 각각의 지역에 대한 케이블TV의 채널번호 까지 확인이 가능해요.


채널차이나 채널번호채널차이나 채널번호


씨네플러스 편성표

CINE PLUS 채널은 주로 영화나 시리즈 물을 볼 수 있는 채널입니다. 2019년 11월 20일 개국된 채널로 역사가 길지 않고 위성방송과 IPTV로의 송출을 준비중에 있어서 아직 모르는 분들도 많은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영화나 외국영화 및 시리즈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시간이 지날 수록 송출되는 채널이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채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통해 편성표를 볼 수 있어요.


씨네플러스 편성표씨네플러스 편성표


씨네플러스 채널안내

현재 위성방송은 스카이라이프를 통한 송출은 예정되어 있으며 IP TV의 경우 올레 TV와 B tv 또한 마찬가지로 송출 예정입니다. LG U+ TV에서는 59번을 통해 송출이 되고 있으므로 시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관련 읽어 보기 좋은 글


OCN 무비(Movies) 및 Thrills 채널 실시간 편성표 바로가기


MBC 온에어 실시간 TV 무료 시청 및 편성표 확인 방법


TV조선 온에어 실시간 무료 시청 및 편성표 확인 방법




씨네플러스 채널안내씨네플러스 채널안내


마치며

지금까지 CNTV, 채널 차이나, 씨네 플러스 이렇게 3개의 채널에 대한 편성표와 채널번호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고전 사극 드라마를 보고 싶으시다면 씨엔티브이 라고 불리고 있는 CNTV 채널을 통해 시청을 해보세요. 재미있는 허준, 대조영, 불멸의 이순신 등의 사극 재방송을 다시보기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