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1인당 20만원 지급대상 신청방법 정리

by Klero 2022. 2. 3.

동해시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강원도 동해시민분들을 위해서 1인당 2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지급 대상과 수단 그리고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과 함께 사용처와 사용 가능한 기간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무료운세 사이트 2022년 무료 신년운세 사주 토정비결 보는법

 

농협 무료운세 사이트 2022년 무료 신년운세 사주 토정비결 보는법

저는 신년 운세를 무료로 보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100% 믿는 것은 아니며 재미로 읽어보고 미리 2022년도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농협 무

itshareit.tistory.com

 

동해시-긴급재난지원금-1인당-20만원-지급-신청방법
동해시-긴급재난지원금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1인당 20만 원의 동해시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지급 대상에 해당하는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2022년 1월 24일 월요일 24시 현재를 기준으로 동해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결혼 이민자도 포함됩니다. 단, 2022년 1월 25일 화요일 0시 이후 전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20만 원으로 지급은 카드형 지역화폐 카드인 동해페이로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온라인 신청이든 오프라인 신청이든 신청 후 3일 이내로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은 세대별 지급으로 세대주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요.

- 온라인 신청: 동해페이 회원인 세대주만 신청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 신청: 대리인(세대원 등)도 신청 가능하며 이 경우 세대주 위임장과 본인 및 세대주 신분증이 필요해요. 신청 서식은 동해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표상 동거인은 개별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기간의 경우 온라인 신청은 2022.2.14(월) 9시 ~ 2022.3.14(월) 22시까지이고요. 오프라인 신청은 2022.2.21(월) 9시 ~ 2022.3.14(월) 18시까지로 주말과 공휴일에는 신청할 수 없으며 신청 기간 내 신청을 하지 않으면 지급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해 주세요.

 

 

지원금 신청 절차

신청 절차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1. 온라인
- 기존 회원: 그리고 모바일 앱 접속 -> 재난지원금 신청 -> 3일 내 자동 충전
- 신규 가입: 그리고 앱 회원가입 -> 카드 수령 및 등록 -> 재난지원금 신청 -> 3일 내 자동 충전

2. 오프라인
-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 신청 -> 카드 수령 -> 3일 내 자동 충전

*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세대주가 신청하는 경우 신청서와 세대주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신청서와 신분증(세대주 및 대리인 모두) 그리고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만약, 동해패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지참하여 방문하면 되며 미소지자는 현장에서 수령하게 됩니다.

 

동해시-홈페이지-바로가기-재난지원금-신청안내
동해시-홈페이지

동해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동해페이로 지급받은 20만 원의 지원금은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동해시 소재 업소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대규모나 준대규모 점포, 사행성 산업, 유흥주점, 사업자등록 주소지가 동해시가 아닌 점포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되고요. 사용 기한은 2022.6.30(목)까지로 기간까지 미사용 시 소멸됩니다.

잔액은 그리고 앱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ARS 고객센터인 1811-6663 전화를 통해 조회도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1인당 20만 원 지급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신청 서식 등은 동해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찾을 수 있고요. 신청 관련 문의 사항은 동해시청 기획감사담당관인 530-2031로 전화해서 문의도 가능합니다.

 

넷마블 바둑 대국 온라인 게임 설치 실행 사이트 바로가기

 

넷마블 바둑 대국 온라인 게임 설치 실행 사이트 바로가기

온라인 무료 바둑 게임을 찾고 있나요? 제가 아래 내용을 통해 소개해 드리는 넷마블 바둑 게임을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온라인 바둑 대국 게임을 실행해서 즐겨 보시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