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갤럭시 긴급 재난 및 안전 안내 문자 차단 방법

by Klero 2021. 4. 20.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재난 발생을 알려주기 위한 긴급 재난 문자 및 코로나 확진 관련 안전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받아보셨을 텐데요. 저는 이 글을 통해서 갤럭시 핸드폰과 아이폰에서 긴급 재난 문자 및 안전 안내 문자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으로 갤럭시 S10+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즘 애플 제품에 푹 빠져서 아이폰 12 Pro 제품으로 핸드폰을 변경하고 싶더라고요. 친구가 사용하던 아이폰을 가지고 놀아보니까 신기하고 재밌는 기능이 참 많아서 이번에 구매를 해보려고 해요.

 

썸네일

갤럭시 메시지 앱

먼저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10+ 핸드폰에서 문자 메시지 앱을 실행하여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설정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핸드폰을 실행 후 하단에 있는 문자 메시지 앱을 선택합니다.

 

갤럭시-폰-화면-메시지-앱-선택
갤럭시

메시지 설정

지금까지 제가 주고받았던 메시지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돋보기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메뉴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 가능한 다양한 메뉴 항목들이 펼쳐져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갤럭시-메시지-설정
갤럭시-문자-설정

긴급 알림 설정 선택

메시지 설정에서는 번호 및 메시지를 차단하는 항목과 긴급 알림 설정 항목 및 기타 다른 항목들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긴급 알림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긴급 재난 또는 안전 안내 문자를 받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긴급-알림-설정
긴급-알림-설정

 

저는 현재 긴급 재난 문자 설정만 활성화해서 알림을 받고 있는데요. 긴급 재난 문자 및 안전 안내 문자 모두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체크를 해제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재난이 발생했거나 코로나 확진자 관련 등의 문자를 받지 않을 수 있어요.

 

참고로 긴급 재난 문자는 자연재해 및 재난 발생 시 긴급 알림을 제공하는 것으로 네트워크 연결 또는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의 상태에 따라 메시지를 받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긴급 재난 문자는 체크를 해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전 안내 문자의 경우 체크를 해제하면 굳이 궁금하지 않은 코로나 확진자 관련 문자를 받지 않을 수 있어요. 그리고 혹시나 핸드폰 요금제를 알뜰폰으로 변경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알뜰폰 요금제 글을 확인해 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핸드폰 가격 비교 내용 정리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은 기존 이동통신사인 KT, SKT, LG U+로부터 망을 임차해서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자급제 폰이 많이 보급되면서 비싼 요금제가 아닌

itshareit.tistory.com

 

갤럭시-긴급-재난-문자-안전-안내-문자-차단
갤럭시-재난-안전-문자-차단

아이폰 알림 설정

당연히 아이폰에서도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를 받지 않도록 차단하는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화면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Wi-Fi, Bluetooth, 핫스팟, 에어플레인 모드 등의 항목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설정
아이폰-설정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

아이폰 알림에서는 설치되어 있는 앱에 대한 알림을 끄고 켜는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화면을 맨 밑으로 내리면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서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를 볼 수 있으며 설정을 해제하여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폰-긴급-재난-문자-안전-안내-문자-차단
아이폰-재난-안전-문자-차단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과 아이폰에서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차단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중요한 회의가 있는 경우 잠시 동안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우리은행 무직자 우리홈마스터론 신용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에서는 직장에 다니지 않더라도 거래실적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최대 1천만 원 한도로 대출 금액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연 최저 금리는 2.79%로 대출 가능한 대상과 기간 그리고 금리 및

itshareit.tistory.com

 

 

국민은행 아낌e 보금자리론 금리 이율 및 인터넷 신청

주거래 은행으로 국민은행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정금리 주택담보 대출을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국민은행의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상품을 알아보세요. 정확히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적격 여

itshareit.tistory.com

 

 

핀크 비상금대출 신청 대상 및 한도 금리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 비상금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제출 서류나 영업점 방문 필요 없이 핸드폰에 설치한 핀크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 은행 대출 상품이며 최대 300만

itshareit.tistory.com

 

 

농협 햇살론17 대출 신청 대상 조건 및 한도 금리 정리

농협 햇살론17 농협은행의 햇살론17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 700만 원 한도까지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으며(특례보증 시 최대 1,400만 원)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을 통하여 긴급생활자금을 지원해 주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