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및 쉬운 최적화 방법 설명

by Klero 2020. 8. 14.

녹스 앱플레이어 바로가기

녹스는 중국의 두오디안 온라인 테크놀로지 회사에서 개발하는 안드로이드 앱을 PC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입니다. 영어로는 Nox 이며 가끔 삼성의 녹스라고 잘못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삼성 녹스는 Knox로 서로 다른 프로그램입니다. 녹스는 LD플레이어나 블루스택 및 모모앱플레이어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자체적으로 간편한 루팅을 지원하며 다중 창 지원 및 크기 자유 조정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가상 위치 지원이라던지 매크로 지원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 녹스 앱플레이어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및 PC에 설치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세한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및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바로가기녹스 앱플레이어 바로가기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PC로 모바일 게임을 더 빠르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녹스는 현재 6.6.1.2 버전까지 출시되었으며 버그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출시된 바람의나라 모바일 게임 어플이 포함되어 있는 다운로드 버전도 존재합니다. 저는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일반 버전인 녹스 앱플레이어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바로 다운 받아보세요.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PC에 저장한 설치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일 이름은 nox_setup_v6.6.1.2_full_intl.exe 로 되어 있으며 버전 숫자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설치파일을 실행해보겠습니다.

녹스 설치파일녹스 설치파일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설치는 정말 심플하고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날텐데요. 여기서 바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필요하다면 사용자지정 설치도 가능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Nox 설치 진행

설치가 진행중인 화면입니다. 하단의 막대 바 그래프에 대한 수치 값이 올라갑니다. 아래 사진은 현재 25.5% 설치가 되었다는 뜻이구요. PC사양에 따라 다 다르지만 보통 약 3분 에서 5분 내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Nox 설치 진행Nox 설치 진행


Nox 설치 완료

설치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이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녹스 앱플레이어가 로딩 및 시작됩니다.

Nox 설치 완료Nox 설치 완료



처음 시작 되면 구글 플레이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 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잠시 후 로그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가도 되지만 결국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니 지금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구글 플레이 로그인구글 플레이 로그인



정상적으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실행 된 메인 화면입니다. 이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즐기고 싶은 게임을 검색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제 생각으로는 최적화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 실행녹스 앱 플레이어 실행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위 사진에서 제가 표시해 놓은 것 처럼 메인 화면의 상단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녹스의 시스템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먼저 성능설정은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CPU 설정에서 녹스 프로그램이 몇 개의 CPU 코어를 사용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다면 코어 수를 줄여야 됩니다.

그래픽 모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호환모드와 기본모드가 존재하는데요. 더 원할한 게임 플레이 환경과 높은 프레임 제공을 해주는 호환모드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상도 설정에서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크기에 맞는 적정한 해상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1600x900 해상도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게임설정 최적화

게임설정에서는 프레임과 마우스 가속 및 ASTC 텍스처와 같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프레임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60 프레임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60프레임은 일반 게임 플레이 시 추천되는 프레임이며, 필요하다면 120프레임을 적용하여 높은 사양의 컴퓨터와 고프레임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 프레임은 멀티기능 사용 시 추천되는 프레임 입니다.

게임설정 최적화게임설정 최적화


단축키 설정

참고로 단축키 설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화면최소화의 경우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하는 것을 들키면 안되는 학생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단축키 입니다. 또한 홈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나 뒤로가기 및 메뉴를 볼 수 있는 단축키 또한 편한 키로 변경하여 기억해 두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축키 설정단축키 설정


녹스 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설치



요즘 인기가 많은 넥슨의 바람의나라:연 모바일 게임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닌 이렇게 PC에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여 모바일로 출시된 게임 어플을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녹스 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설치녹스 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설치


녹스 앱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최적화

최적화는 녹스 자체의 최적화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당 게임 상의 최적화 설정도 적절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람의나라도 마찬가지로 게임 상의 최적화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게임에 대한 설정인데요. 음량이나 화면 배율 및 게임성능과 화면 재생 속도등의 설정을 변경하여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최적화녹스 앱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최적화


전투 설정 최적화

바람의나라 게임에 대한 전투 설정도 적절하게 필요한대로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약을 언제 먹을 건지 퍼센트로 적용할 수 있으며 자동 공격 복귀 거리 및 매너 모드 등의 전투와 관련된 설정을 나한테 편한대로 변경 및 적용할 수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녹스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게임을 플레이해보세요.



전투 설정 최적화전투 설정 최적화



PC 사양이 좋다면 이러한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모바일 게임을 즐기시면 엄청 새로운 신세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핸드폰 화면이 아닌 큰 모니터 화면으로 쾌적한 모바일 게임을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