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파이널컷 프로 X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by Klero 2020. 7. 4.

파이널컷 프로 X 무료 다운로드

영상 편집을 주 업무로 일하시는 분들은 파이널컷 프로 라는 애플에서 만든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들어보셨거나 또는 사용하고 있으실겁니다. 정품 소프트웨어는 30만원 대의 가격으로 애플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Final Cut Pro X를 이용하면 누릴 수 있는 기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구요. 아이맥이나 맥북과 같은 Max OS에서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 자세한 내용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파이널컷 프로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이널컷 프로 X 무료 다운로드
파이널컷 프로 X 무료 다운로드
 

파이널컷 프로 다운로드 바로가기

파이널컷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애플사의 맥 OS가 필요합니다. 일반 윈도우 OS나 리눅스 OS에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현재 버전은 10.4.8 버전이 최신버전이며 추후 새로운 기능 추가로 버전 업데이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대충 입력하고 Download free trial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 다운로드 바로가기
파이널컷 프로 다운로드 바로가기
 
 
Thank you 라는 화면이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파일명은 FinalCutProTrial10.4.8.dmg 라는 확장자로 컴퓨터에 다운로드 됩니다. 이제 맥OS 에서 이 확장자를 실행하면 파이널컷 프로 X 트라이얼 설치 화면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는 매우 쉬워서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 설치

설치는 먼저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하고, 설치할 디스크를 지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쉽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3~5분 정도면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Final Cut Pro Trial 바로가기 아이콘을 볼 수 있으며 이것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 설치
파이널컷 프로 설치
 
 
비디오 편집을 할 수 있는 파이널컷은 전 세계적으로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버를 하기 위해 동영상 편집 툴을 찾았고 파이널컷이 적합하여 맥프로 노트북을 샀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참고로 파이널컷과 어도비 프리미어프로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비교하면서 뭐가 좋은지 비교하는 글도 있습니다.
 
 
 
파이널컷의 최소 요구사항으로는 macOS 10.14.6 이상 버전을 사용해야 되며 최소 4GB 램이 필요합니다. 8GB 램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크 공간은 3.8GB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이 사용을 만족하면 파이널컷 프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Final Cut Pro X Free Download
Final Cut Pro X Free Download
 
 
요즘 레드오션이라고 해도 아직 정말 많은 분들이 유튜버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만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은데요. 파이널컷, 베가스프로, 어도비프리미어 등등 잘 비교 후 사용하세요. 파이널컷 프로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애플의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s://www.apple.com/final-cut-pr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