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매우 쉬운 방법

by Klero 2019. 11. 9.
요즘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구글의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이 조금 무겁다라는 말도 있었는데요. 요즘은 대부분 컴퓨터들이 사양이 좋아서 크롬좀 사용한다고 컴퓨터가 뻗거나 그러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하다 컴퓨터가 뻗으면 컴퓨터를 좀 바꿔야겠죠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어쨋든 저는 크롬을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기본 웹 브라우저로 지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만약 나는 크롬만 사용하고 싶은데 어떤 인터넷 사이트 링크를 클릭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등과 같은 웹 브라우저가 실행되면 불편할 수 있겠죠?


먼저, 크롬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크롬을 실행했다면 상단 오른쪽에 점 모양이 세 개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 후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기본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Chrome을 기본 브라우저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기본으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윈도우10의 경우 설정 창이 하나 나타나구요. 기본 앱의 웹 브라우저에 크롬이 아닌 다른 오페라 인터넷 브라우저가 설정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웹 브라우저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크롬을 선택하여 기본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