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윈도우10 숨김폴더 및 숨김파일 해제 또는 숨기는 설정

by Klero 2019. 11. 7.

윈도우10 폴더 숨기기 해제 및 숨김 설정

요즘은 컴퓨터 또는 노트북의 OS로 윈도우10을 대부분 사람들이 사용할텐데요.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시스템에 중요한 폴더나 파일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함부로 수정하지 못하도록 숨겨져 있습니다.


또는 PC를 공용으로 사용하다보면 가족이나 누군가가 필요에 의해 폴더나 파일에 대해 숨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처럼 숨겨져 있는 파일또는 폴더를 보는 방법과, 폴더를 숨길 수 있는 설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에 폴더찡 이라는 이름을 가진 폴더를 만들고 여기에 여러 파일들을 복사하였습니다. 이 폴더에는 제가 숨김 설정을 해 놓은 숨겨진 폴더가 있는데요. 이것을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폴더의 보기에서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하게 되면 숨겨져 있는 파일이나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숨김폴더 및 숨김파일 해제 또는 숨기는 설정



현재 숨겨진 폴더를 볼 수 있는데요. 이 폴더는 제가 숨김 설정을 해놓은 폴더지만 위에서 보기에 숨긴 항목에 체크를 했기 때문에 아래처럼 약간 흐릿하게 볼 수 있습니다. 폴더나 파일을 숨기는 방법은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숨김폴더 및 숨김파일 해제 또는 숨기는 설정



폴더에 대한 속성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특성 부분에 숨김이라고 되어있는 것에 체크를 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폴더가 숨김 설정이 됩니다. 하지만 보기 -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하면 폴더를 숨겨도 누군가는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윈도우10의 숨겨진 파일과 폴더를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과 누군가가 보지 못하도록 파일이나 폴더를 숨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누군가가 아예 못보게 하기 위해서는 폴더나 파일에 비밀번호를 거는 방법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