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및 완전 해제하는 방법

by Klero 2019. 11. 8.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방법

윈도우10 OS를 사용하다보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곤 하는데요. 보안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이지만 회사에서 업무 때문에 컴퓨터를 계속 켜놓아야 되는 상황이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기능은 정말 불필요한 기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면 컴퓨터가 재부팅 되는데, 만약 컴퓨터에 실행해 놓은 프로그램이나 문서가 저장도 안되고 다 종료되어 버린다면 아주 화가 치밀어오르는 허탈한 기분이 들겠죠?


그래서 보안상 꼭 필요한 기능이지만 필요시에는 잠시 윈도우 업데이트 기능을 꺼둬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윈도우10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윈도우 업데이트 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 하단에 보면 돋보기 모양의 검색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서비스라고 검색합니다. 또는 services.msc 라고 검색하셔도 동일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창이 나타납니다. 아래에서 Windows Update라고 되어 있는 서비스 이름을 찾습니다. 이것을 더블클릭합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는 서비스 상태가 시작이라고 되어있을텐데요. 이것을 중지해야 됩니다. 그리고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줍니다.




이번에는 똑같이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통해 gpedit.msc 라고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이라는 이름의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여기서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여러가지 정책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클릭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구성에 대해 사용 안 함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이번에는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인터넷 통신 관리 -> 인터넷 통신 설정에서 모든 Windows 업데이트 기능에 액세스 안 함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모든 Windows 업데이트 기능에 액세스 안 함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는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완전히 해제된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