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유토렌트 웹버전을 통한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by Klero 2019. 10. 28.
uTorrent Web 버전에서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동시에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유토렌트 Classic 버전만 존재했었는데 어느 순간 유토렌트 웹버전이 개발되면서 이제는 Web 버전에 중점을 두고 많은 기능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렌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uTorrent Web 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토렌트 웹버전 다운로드 사이트

유토렌트 웹버전은 토렌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되구요. 3가지의 큰 틀에서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첫번째는 면 단계 내로 토렌트를 검색 및 다운로드 할 수 있구요. 두 번째는 토렌트 파일 및 마그넷 링크를 즉시 스트리밍으로 재생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빠른 속도로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3개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유토렌트 웹버전을 다운로드 및 컴퓨터에 설치하고 실제로 동영상 하나를 다운로드 받아보면서 동시에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지 내용을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 uTorrent Web 버전을 설치해야 되는데요. 아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유토렌트 웹버전을 통한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위에서 다운로드 uTorrent Web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유토렌트 웹버전이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다운로드 폴더에 해당 유토렌트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져 있을겁니다. 이제 이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 사진처럼 유토렌트 웹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설치 마법사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Next 버튼을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광고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Decline 버튼을 선택하거나 체크를 해제하고 Nex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되면 자동으로 유토렌트 웹버전이 실행됩니다. uTorrent Web은 자동적으로 토렌트를 열지 않는다고 나와있구요. uTorrent Web 버전을 토렌트 기본 클라이언트로 설정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웹버전을 주로 사용하고 개발사도 웹버전에 집중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기 때문에 "네, 제 기본 설정으로 만듭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유토렌트 검색 또는 토렌트 추가

이제 uTorrent Web에 대해 토렌트 검색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여기에 내용을 검색하면 구글에서 검색하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튜토리얼 동영상을 통해 사용방법을 익히셔도 되구요.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은 토렌트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유토렌트 웹버전을 통한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토렌트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토렌트를 추가할 수도 있구요. 마그넷/토렌트 링크를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토렌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유토렌트 웹버전을 통한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 파일 추가

저는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였습니다. 그렇게 했더니 자동적으로 토렌트 파일이 추가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에 대한 피어 수와 시드 수를 확인할 수 있구요. 파일이 MP4 동영상 파일이고 크기는 2GB인것을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 폴더도 같이 확인하며 필요시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유토렌트 웹버전을 통한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 다운로드 및 동영상 재생

28.1 MB/s 속도로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있는 화면입니다. 다운로드 완료까지는 19초가 남았으며 현재 65%가 다운로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재생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동영상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않았더라도 재생 버튼을 통해 유토렌트 재생 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즉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유토렌트 웹버전을 다운로드 및 컴퓨터에 설치한 다음 토렌트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마그넷 링크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토렌트에 대한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즉시 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