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주도 재난지원금 도민 1인당 10만원 탐나는전 지급 신청방법

by Klero 2022. 8. 2.

외국인을 포함한 제주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지급 대상에 해당하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탐나는전 지역화폐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무료운세 신년 토정비결 사주 사이트

 

농협 무료운세 신년 토정비결 사주 사이트

저처럼 인터넷 사이트에서 무료로 사주 운세를 보는 것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혹시나 방법을 몰라서 헤맸던 분들을 위해 농협 무료운세 사이트에 접속해서 토정비결 사

itshareit.tistory.com

 

제주특별자치도-홈페이지-전도민-재난긴급생활지원금
제주특별자치도-홈페이지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전 도민을 위한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본인인증 절차 진행 후 어렵지 않게 제주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서 10만 원을 받을 수가 있어요.

 

제주도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대부분은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래도 정해진 지원 대상이 있으니 해당하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자세한 지원 대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내국인

▶ 주민등록상 주소를 제주특별자치도에 두고 있는 자

 

  • 외국인

▶ 제주도에 외국인등록 명단 등 주소를 둔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로 신청일 현재 국내 체류 중인 자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지급 기준일은 2022년 7월 15일 금요일입니다.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에는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그리고 찾아가는 신청 운영 방식이 존재합니다. 방식마다 신청 기간도 다르고 방법도 다르니 잘 구분해서 내용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 신청 기간: 2022년 8월 1일 (월) 9시 ~ 2022년 9월 30일 (금)
▶ 신청 사이트: 제주특별자치도 사이트 또는 탐나는전 전용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 5부제 요일제 기간: 2022년 8월 1일 (월) ~ 2022년 8월 5일 (금)

 

  • 읍면동 방문 신청방법

▶ 신청 기간: 2022년 8월 8일 (월) 9시 ~ 2022년 9월 30일 (금) 18시 (근무 시간)
▶ 신청 장소: 주소지 읍면동 방문
▶ 5부제 요일제 기간: 2022년 8월 8일 (월) ~ 2022년 8월 12일 (금)
▶ 신청 서류: 신청서, 신분증
▶ 대리인 신청 시: 대리인 신분증, 위임인 신분증, 위임장, 관계증명서류

 

  • 찾아가는 신청 운영

▶ 신청 기간: 2022년 8월 16일 (화) ~ 2022년 9월 30일 (금)
▶ 신청 대상: 고령자 또는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경우 별도 요청 필요

* 신청 첫 주는 신청자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구분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 일요일
온라인 신청
출생연도 끝자리 1, 6
출생연도 끝자리 2, 7
출생연도 끝자리 3, 8
출생연도 끝자리 4, 9
출생연도 끝자리 5, 0
모두
읍면동 방문 신청
출생연도 끝자리 1, 6
출생연도 끝자리 2, 7
출생연도 끝자리 3, 8
출생연도 끝자리 4, 9
출생연도 끝자리 5, 0
-

 

신청 주체는 성인(2003.12.31 이전 출생자) 개인별 신청을 통해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미성년 자녀의 경우 동일 주소지 세대주 명의로 신청하면 되고요. 세대주인 미성년자는 직접 신청하면 돼요.

 

제주도-재난지원금-10만원-신청-사이트-바로가기
제주도-재난지원금-신청하기

제주도 재난지원금 탐나는전 사용처

지급 대상자는 신청 후 1인당 10만 원의 지원금을 탐나는전 제주지역화폐 카드로 지급을 받게 됩니다. 사용 기한은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까지 사용을 해야 하며 기간 이후에는 잔액이 남아있더라도 모두 소멸됩니다.

사용처는 스마트폰에 탐나는전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가맹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휴대폰 모두 검색해서 무료로 설치 및 실행할 수 있어요.

 

제주도-재난지원금-10만원-탐나는전-지역화폐-지급-사용처
탐나는전

마치며

제주특별자치도 사이트에서는 전 도민을 위한 재난긴급생활지원금 10만 원 지급 외에도 다양한 지원금 지급 신청을 진행 중입니다. 1인 관광사업체와 예술인 및 예술단체 대상 지원금 그리고 구직 청년을 위한 지원금 신청도 받고 있으니 잘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피망뉴맞고 설치 무료 다운로드 고스톱 게임 실행

 

피망뉴맞고 설치 무료 다운로드 고스톱 게임 실행

온라인 맞고 고스톱 게임을 즐겨 하신다면 피망뉴맞고 설치를 통해 게임을 실행해서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PC에 설치해서 할 수도 있고 모바일 앱을 휴대폰에 설치해서 이용할 수

itsharei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