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네이버 나눔글꼴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로드 무료로 받기

by Klero 2020. 8. 24.
네이버에서 2008년도 부터 새로운 글꼴을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했던 사실을 알고 있나요? 2016년도에는 제목에 사용하기 좋은 폰트인 나눔스퀘어를 만들어 배포하였습니다. 현재 이미지나 동영상의 썸네일 제작을 위해 네이버의 나눔글꼴 서체중 하나인 나눔스퀘어를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사용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네이버 나눔글꼴 폰트다운네이버 나눔글꼴 폰트다운


네이버 나눔글꼴 바로가기



나눔글꼴에는 나눔스퀘어 폰트만 있는 것은 아니구요. 나눔고딕이나 나눔명조 등의 총8종의 서체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폰트의 지적 재산권은 당연히 네이버에 있으며 오픈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자유롭하고 제배포 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나눔글꼴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폰트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네이버 나눔글꼴 바로가기네이버 나눔글꼴 바로가기


나눔스퀘어 폰트 무료 다운



사실 무료 상업용 폰트로 사용하기 좋은 폰트들은 많이 있는데요. 저는 이미지의 제목이나 문서의 제목이나 소제목으로 나눔스퀘어 폰트가 굉장히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폰트이기 때문에 해당 무료 서체를 컴퓨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문서를 작성하는데 있어 해당 폰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을 더 제목답게 예쁘게 표현할 수 있는 한글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지금 해보겠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무료 다운나눔스퀘어 폰트 무료 다운


반디집을 통한 압축 풀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는 윈도우10 OS를 사용하고 있어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TTF 나눔스퀘어 윈도우용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파일을 저장했습니다. 압축이 묶여있는 형태의 파일로 저장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이것은 압축 해제 해야되는데요. 저는 반디집을 사용해서 반디집을 통해 압축 해제를 했어요.

반디집을 통한 압축 풀기반디집을 통한 압축 풀기


나눔스퀘어 폰트 ttf 파일

나눔스퀘어 폰트 압축을 해제하게 되면요. ttf 파일 형식이라고 해서 트루타입 글꼴 파일 유형으로 총 8개의 파일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필요한 것만 설치 및 적용해서 사용을 하셔두 되구요. 어차피 설치하는데 시간이 얼마 안걸리기 때문에 파일을 하나하나 실행 및 설치해서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ttf 파일나눔스퀘어 폰트 ttf 파일


나눔스퀘어 폰트 설치

예를들어 파일 하나를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트루타입 파일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내가 실행한 트루타입 글꼴의 이름과 버전 그리고 폰트 크기에 따라 변해지는 글씨체 모양 확인을 하시구요. 마음에 들었다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해당 글꼴 설치가 가능해요. 제 경험상 설치는 1초 만에 완료되더라구요.

나눔스퀘어 폰트 설치나눔스퀘어 폰트 설치


나눔스퀘어 폰트 사용



설치를 완료했다면 정상으로 다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림판이나 한글, 워드, 포토샵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 후 글씨를 입력한 다음 글꼴을 변경 하여 나눔스퀘어를 찾아보면 내가 설치한 폰트 확인이 가능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누구나 쉽게 나눔글꼴 사이트에 접속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나눔스퀘어 폰트 사용



저는 이 폰트가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아마 유튜버 분들이 썸네일을 만들 때 이 폰트를 사용하는 유튜버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제가 본 것은 아니고 어디선가 들었네요. 한 번 사용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