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네이버 QR코드스캔 방법은?

by Klero 2020. 6. 2.

네이버 QR코드스캔 방법은?

QR코드는 2차원 바코드라고 불리고 있으며 영어 표현으로는 Quick Response Code 입니다. 예전에 예능에서 퀴즈로 QR코드가 영어로 무엇인가에 대해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아래 제가 알려드리는 네이버 어플을 통해 QR코드 스캔을 할 수 있지만 옛날에는 별도의 QR코드 스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했었습니다.



QR코드는 잘만 활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스캔하면 웹 사이트가 열리게 하여 쇼핑몰을 홍보하거나 모바일 청첩장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명함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로또 복권 또한 QR코드로 당첨 번호를 스캔할 수 있으며 번호를 하나하나 보면서 맞추는 것 보다 QR코드 스캔을 하면 바로 당첨이 됐는지 꽝인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QR코드스캔 방법은?네이버 QR코드스캔 방법은?


네이버 어플 설치

스캔은 핸드폰에 네이버 어플만 설치되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네이버 어플이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핸드폰에는 네이버, 다음, 구글 전용 앱이 다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정상적으로 설치했다면 이제 여러분들은 QR코드 스캔을 무료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 설치네이버 어플 설치



네이버 앱을 실행했다면 깔끔하고 심플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면 주식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네이버 웹툰 또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 스포츠, 네이버페이, 카페 및 네이버쇼핑 등의 항목으로 바로가기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맨 하단의 초록색 동그라미 원을 터치하여 나오는 렌즈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렌즈 

렌즈라는 항목이 나타났습니다. 이것을 터치합니다. 렌즈에는 정말 다양한 스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기능 뿐만 아니라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기능 및 와인 라벨이나 상품 라벨 등도 쉽게 스캔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스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렌즈 네이버 렌즈



QR/바코드가 선택된 화면에서 상품의 QR코드에 핸드폰 카메라를 가져다 대면 빠른 속도로 QR코드를 인식합니다. 그리고 인식되어 나타나는 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상단에 QR코드에 해당하는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위에서 상단 팝업을 클릭했다면 해당하는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저는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책의 QR코드를 스캔했는데요. 해당 책의 저자 네이버 블로그 사이트로 바로 연결 되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로또와 같은 복권도 QR코드를 스캔하여 바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니 여러분도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지금까지 핸드폰에서 네이버 어플을 설치한 후 렌즈 기능을 통해 QR코드스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별도의 QR코드 앱을 설치하지 말고 네이버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스캔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