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충전 온라인 사용처 사이트

by Klero 2022. 7. 11.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는 카드인데요.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과 충전 및 세대별 카드 잔액 합산 신청방법 그리고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지데이 무료 꿈해몽 사이트 주제별 꿈풀이 방법

 

이지데이 무료 꿈해몽 사이트 주제별 꿈풀이 방법

무료로 꿈 풀이를 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지데이 무료 꿈해몽 사이트인데요. 주제별 꿈 풀이 결과를 무료로 볼 수 있고요. 자세한 꿈 내용을 올

itshareit.tistory.com

 

문화누리카드-홈페이지-사이트-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홈페이지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발급 신청도 가능하고요. 이미 발급을 해서 사용했다면 사용 내역과 남아있는 잔액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누리집을 통한 카드 사용과 잔액을 확인하고 싶다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만약,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 경우에는 ARS 연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1. 카드 사용내역
- 고객지원센터 ARS 1544-3412
- 상담원 연결

2. 잔액조회
- 고객지원센터 ARS 1544-3412
- 상담원 연결 또는 잔액조회 서비스에서 카드번호 및 생년월일 통해 확인

 

문화누리카드-사용내역-잔액조회-방법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본인 충전금 충전

지원받은 연간 10만 원을 다 소진했다면 개인의 현금을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면 여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본인 충전금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충전 방법은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CD 및 ATM 기기를 통해 카드 전면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가상 계좌로 원하는 금액을 입금해서 충전할 수 있어요.

충전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요. 카드 1매당 1회 10원 이상 ~ 충전 시점 보유 잔액 1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고요. 연간 누적 이용 금액은 200만 원 한도입니다.

 

TV조선 온에어 실시간 무료 고화질 시청방법 방송 편성표 바로가기

 

TV조선 온에어 실시간 무료 고화질 시청방법 방송 편성표 바로가기

저는 TV조선 채널을 내일은 국민가수 및 미스터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주로 이용했었는데요. 최근에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중계와 A매치 대한민국 친선

itshareit.tistory.com

 

문화누리카드-본인-충전금-충전-방법
충전-방법

문화누리카드 잔액 합산 신청

주민등록표 상 같은 세대 구성인 경우 문화누리카드 남은 잔액을 합산 신청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합산 신청은 필요시 매년 1회 직접 신청해야 하고요. 한번 합산된 카드는 해당 연도의 사용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다시 분할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합산 방법은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할 수도 있고요. 문화누리카드 사이트를 통해 세대별 카드 잔액 합산 신청을 할 수도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MBN 온에어 실시간 무료 보기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MBN 온에어 실시간 무료 보기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저는 MBN 채널에서 주로 뉴스나 예능 또는 시사교양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데요. 이번에 돌싱글즈 3가 새로 방송되면서 굉장히 기대를 하고 있네요. 제가 MBN 온에어 실시간 고화

itshareit.tistory.com

 

문화누리카드-세대별-카드-잔액-합산-신청방법
합산-신청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아무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를 할 수 없는 곳에서 현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도 없으며 오프라인 사용처와 온라인 사용처가 존재해요.

 

 

큰 틀에서 보면 문화, 관광, 체육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접속한 사이트에서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처 바로가기를 통해 찾을 수도 있고요. 온라인 가맹점 사용처 바로가기를 통해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휴대폰에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을 설치 및 실행해서 사용처를 찾을 수도 있어요.

 

문화누리카드-사용처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

온라인 가맹점을 찾을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가맹점을 입력해서 검색을 해볼 수도 있고요. 구분과 분류에 체크를 해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가맹점 이용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검색을 하면 가맹점 이름과 사이트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고 다양한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가 존재해요.

 

문화누리카드-온라인-가맹점-사용처-찾는법
온라인-가맹점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가맹점

당연히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처도 존재하며 검색을 해볼 수 있는데요. 가맹점 이름과 주소 및 전화번호도 알 수 있고요. 추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보도 나와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처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문화누리카드-오프라인-가맹점-사용처-찾는법
오프라인-가맹점

마치며

지금까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발급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이트나 앱을 이용해서 카드 사용내역과 남은 잔액을 조회할 수 있고요. 온라인 사용처와 오프라인 사용처 찾는 방법도 알려드렸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한게임 넷마블 테트리스 온라인 대체 무료 폴란드 테트리스 게임하기

 

한게임 넷마블 테트리스 온라인 대체 무료 폴란드 테트리스 게임하기

퍼즐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분명 한게임 테트리스나 넷마블 온라인 테트리스 게임을 즐겼던 추억이 있으실 텐데요. 지금은 여러 문제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지만 옛 추억을 느끼고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