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경찰청 이파인 실시간 교통범칙금 자동차 과태료 조회 납부방법

by Klero 2022. 6. 20.

경찰청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해서 실시간 교통 범칙금 조회 및 납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파인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고요. 과속단속 조회 방법과 기준 그리고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신청방법까지 같이 알려드릴 테니 아래 글을 잘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무료 고스톱 게임 다운로드 설치방법

 

한게임 신맞고 다운로드 설치방법

제가 한게임 신맞고를 모바일 핸드폰과 PC 환경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실시간 맞고 게임을 온라인 상대방과 플

itshareit.tistory.com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사이트-바로가기
경찰청-교통민원24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 바로가기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최근 단속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거나 과태료 또는 범칙금을 납부할 수 있고요. 추후 벌점을 감경 받을 수 있는 착한운전 마일리지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과태료 부과 사전 통지서를 받아서 단속 내역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이파인-실시간-최근단속내역-자동차-과태료-범칙금-조회
최근단속내역

이파인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최근에 20km/H 이하로 위반해서 무인 카메라 단속에 찍혀서 과태료 32,000원을 납부하게 되었네요. 원래는 40,000원인데 경미한 위반 항목으로 사전 기한 내 납부하면 20% 감경해서 과태료를 지불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자동차 과태료를 납부했으며 운전을 좀 더 조심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파인-실시간-교통범칙금-조회-납부방법
교통범칙금-조회

과속카메라 기준 과태료 범칙금 차이

과속카메라 벌금 기준과 과태료와 범칙금 차이도 같이 알아볼게요.

1. 과태료
- 과태료는 무인단속카메라, 과속단속카메라에 찍혀서 차량 명의자에게 부과되는 것인데요. 실제로 누가 운전을 했는지 확인이 어려워서 벌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과태료
일반 도로
어린이보호구역
승용차
승합차
승용차
승합차
~ 20km
4만 원
4만 원
7만 원
7만 원
21km ~ 40km
7만 원
8만 원
10만 원
11만 원
41km ~ 60km
10만 원
11만 원
13만 원
14만 원
61km ~
13만 원
14만 원
16만 원
17만 원

 

2. 범칙금
- 범칙금은 운행을 하다가 경찰관에게 직접 단속이 되었을 경우 범칙금이 부과되는데요. 이경우 벌점도 같이 부과될 수 있으니 안전운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범칙금
일반 도로
어린이보호구역
승용차
승합차
승용차
승합차
~ 20km
3만 원
3만 원
6만 원 + 벌점 15점
6만 원 + 벌점 15점
21km ~ 40km
6만 원 + 벌점 15점
7만 원 + 벌점 15점
10만 원 + 벌점 30점
10만 원 + 벌점 30점
41km ~ 60km
9만 원 + 벌점 30점
10만 원 + 벌점 30점
12만 원 + 벌점 60점
13만 원 + 벌점 60점
61km ~
12만 원 + 벌점 60점
13만 원 + 벌점 60점
15만 원 + 벌점 120점
16만 원 + 벌점 120점

 

벌점을 부여받으면 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될 수도 있고요. 추후 자동차보험료에도 영향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벌점을 받지 않는 것이 좋고요.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해서 적립을 해놓으면 벌점을 감경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같이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게임바둑 설치하기 온라인 바둑 대국 게임 최신 뉴스정보

 

한게임바둑 설치하기 온라인 바둑 대국 게임 최신 뉴스정보

한게임 바둑은 PC와 모바일에 무료로 설치해서 온라인 대국 게임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프로 기사님들의 기보를 감상하거나 고수분들의 바둑 대국을 관전하는 것도 

itshareit.tistory.com

 

자동차-과태료-범칙금-위반사실-통지서
통지서

 

이파인 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데요. 서약 후 1년 동안 무위반 및 무사고로 운행한 경우 다음 서약을 자동으로 갱신하며 매년 10점의 마일리지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습니다.

대신 적립 전 구간단속 위반이나 사고 등이 발생하면 서약이 취소되며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마일리지를 쌓아 놓으면 나중에 벌점을 마일리지만큼 감경할 수 있어서 면허 정지나 취소를 피할 수도 있어요.

 

이파인-착한운전-마일리지-조회-신청
착한운전-마일리지

이파인 모바일 앱 설치

자동차 과태료 및 범칙금 조회 납부는 이파인 모바일 어플을 설치 및 실행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최근에 교통민원24(이파인) 앱이 변경 중에 있는 것인지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를 할 수 없더라고요.

 

 

경찰 민원 모바일 앱으로 통합하는 과정을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네요. 현재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간 기준으로 제가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휴대폰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원스토어를 통해 이파인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파인-모바일-어플-설치-과속단속-조회
이파인-앱-설치

이파인 앱 자동차 과태료 조회

휴대폰에 설치한 이파인 앱을 이용해도 최근 단속 내역을 조회하거나 과태료나 범칙금을 조회 및 납부할 수 있고요.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나 난폭운전 자가 진단도 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카메라에 찍힌 단속 내역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결국 속도위반으로 32,000원 과태료를 납부했는데요. (기간 내 사전 납부로 20% 감경) 3만 원이면 맛있는 음식을 사서 먹을 수 있는 돈인데 참 아깝네요. 결론은 운전자가 좀 더 조심하고 안전운전해야 되는 것이 맞겠지요.

 

이파인-모바일-앱-실행-최근단속내역-조회
과속단속-조회

마치며

지금까지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사용해서 자동차 과태료 교통 범칙금 조회 및 납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과속카메라 단속 기준과 과태료 및 범칙금 차이 내용도 알아보았고요.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방법도 소개해 드렸으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게임 넷마블 테트리스 온라인 대체 무료 폴란드 테트리스 게임하기

 

한게임 넷마블 테트리스 온라인 대체 무료 폴란드 테트리스 게임하기

퍼즐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분명 한게임 테트리스나 넷마블 온라인 테트리스 게임을 즐겼던 추억이 있으실 텐데요. 지금은 여러 문제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지만 옛 추억을 느끼고

itshar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